"매우 감사합니다"...文대통령 SNS에 댓글 남긴 라바리니 감독

  • 등록 2021-08-11 오전 8:34:58

    수정 2021-08-11 오전 8:34:58

김연경과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 (사진=대한민국배구협회 인스타그램)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을 도쿄올림픽 4강으로 이끈 스테파노 라바리니(42) 감독이 문재인 대통령의 SNS에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끈다.

라바리니 감독은 문 대통령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여자 배구 대표팀 관련 축전에 지난 10일 한글로 “매우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그는 “존경하는 대통령님, 귀하의 말씀에서 제 이름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정말 자랑스럽다”며 “존경하는 시민, 훌륭한 선수 및 스태프와 함께 한국을 위해 뛸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라고 했다.

이어 “대한체육회와 배구협회, 스태프와 선수들, 멋진 우리 주장 김연경, 그리고 함께 해주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라바리니 감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문 대통령의 축전을 올리고 “영광이다(It‘s an honor)”라고 썼다.

사진=문재인 대통령 인스타그램에 라바리니 감독이 남긴 댓글
앞서 라바리니 감독은 지난 9일 올림픽이 열린 일본 도쿄에서 우리 선수들과 작별했다.

김연경은 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바리니 감독에게 “뭐라 말할 수 있을까… 정말 고맙다. 당신은 우리에게 너무 많은 걸 줬다”고 했다. 이에 라바리니 감독은 “캡틴 고마워. 너희가 내게 더 많은 것을 줬어. 그리고 너는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사람이야”라고 답했다.

도쿄올림픽은 김연경과 라바리니 감독이 함께 하는 마지막 무대가 됐다.

김연경은 전날 2020 도쿄올림픽 세르비아와 동메달 결정전을 마친 뒤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고, 라바리니 감독은 협회와 이번 대회까지 계약한 상태다.

협회는 라바리니 감독에게 계약 연장을 제안했고, 라바리니 감독은 “올림픽이 끝나고 이탈리아로 돌아가 가족 회의를 한 뒤에 결정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한남 대한배구협회 회장은 “(라바리니 감독이) 어머니가 연로하셔서 가족들과 오랜 기간 떨어져 해외 생활을 하는 것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