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969.27 13.95 (-0.47%)
코스닥 1,001.35 0.08 (-0.01%)

'나눔응모' 다이아 정채연 "어떤 걸 내놓을지 고민 끝에 결정"

[Thank유 캠페인-스타소장품 나눔응모]<31>
  • 등록 2021-10-31 오전 9:11:09

    수정 2021-10-31 오전 9:11:09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다이아 정채연이 ‘Thank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참여했다.

정채연은 “평소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구경하는 걸 좋아한다”며 “그 중에 내가 많이 사랑하는 빈티지 잔과 너무 예뻐서 해외 직구로 구매 한 계량스푼으로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정채연은 “‘애장품’이라고 해서 어떤 걸 내면 좋을까 고민했다”며 “연말에 뜻 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정채연은 7인조 걸그룹 다이아에서 센터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팀 내에서 애교가 제일 많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1에 출연해 활약했으며 최종 11인에 선발돼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에 합류해 활동했다.

평상시에 멍한 모습이나 상황 파악이 느린 모습을 자주 보여줘서 댕채연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가수 활동 외에도 드라마, 예능 등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