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0년 4월 첫째 주 ‘띠별 운세’

  • 등록 2020-04-04 오전 12:07:00

    수정 2020-04-04 오전 12:07:00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0년 4월 첫째 주 띠별 운세입니다.

△쥐띠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60년생 - 바깥 활동보다는 먼저 내부 단속부터 하세요. 가족이나 아래 사람들을 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세요.

84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불평, 불만이 있어도 속으로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주변의 충고나 조언을 잘 따라야 하는 시기입니다. 직장상사나 선배들의 뜻을 거스르지 마세요.

△소띠

솔직하고 정정당당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윗사람에게 거짓말이나 변명을 하지 마세요.

61년생 -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갖도록 하세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돈이나 재물보다 사람을 우선해야 할 때입니다. 받으려고 하지 말고 먼저 베풀도록 하세요.

85년생 -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조급해 하지 마세요. 서두르면 될 일도 어긋날 수 있어요.

97년생 -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 알아도 모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해야 할 때입니다. 특히 아랫사람의 잘못을 너무 나무라지 마세요.

74년생 - 함부로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지 마세요. 자칫 자신이 베푼 호의가 화를 부를 수도 있어요.

86년생 - 새로운 시도와 도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 보세요.

98년생 - 불필요한 시비나 갈등은 피하도록 하세요. 매사에 적당히 양보하고 물러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공과 사를 잘 구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63년생 - 손윗사람으로 매사에 모범을 보이세요. 자신의 경험이나 연륜을 잘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승부를 걸어야 할 때는 승부를 거세요.

87년생 - 지난 일이나 과거에 연연하지 마세요.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이동운과 애정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여행을 가거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을 거에요.

△용띠

욕심 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64년생 - 작은 일보다 큰 목표에 힘을 집중하세요. 목표를 높게 잡아야 그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거에요.

76년생 - 막혔던 일들이 시원하게 풀리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어요.

88년생 - 혼자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위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모임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 보세요.

△뱀띠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자칫 자신이 가진 것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어요.

65년생 -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낯선 사람이나 꺼림칙한 사람은 조금 멀리 하세요.

77년생 -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포기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변 분위기에 맞춰서 유연하게 처신하세요.

01년생 - 남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친구 따라 강남 갔다가 손해를 볼 수 있어요.

△말띠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66년생 - 다른 사람과의 동업이나 금전 거래는 피하세요. 혼자서 고생하고 남 좋은 일만 할 수 있어요.

78년생 - 적당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들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90년생 -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벌이지 마세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어요.

02년생 -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양띠

새로운 명예를 얻거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55년생 - 귀에 거슬리는 말도 잘 새겨 듣도록 하세요.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 있어요.

67년생 - 재물로 인한 시비나 갈등에 주의해야 할 때입니다. 작은 돈이라도 계산은 철저히 하세요.

79년생 - 다른 사람과 불필요한 싸움을 벌이지 마세요. 자존심보다 실속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 티끌을 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작은 성과라도 꾸준히 쌓아가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관운과 재운이 좋으니 매사에 자신감을 갖도록 하세요. 적극적으로 자신의 뜻을 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갑을 열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68년생 -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마세요. 잘하면 말 한 마디로 천 냥 빛을 갚을 수 있어요.

80년생 -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92년생 -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 넘기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이직이나 확장 등 새로운 변화는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마음 동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57년생 -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를 잘 지키세요. 자칫 사소한 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어요.

69년생 - 자신의 언행에 책임을 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킬 수 없는 말이라면 애초에 하지도 마세요.

81년생 - 주변 흐름에 맞서거나 거스르려고 하지 마세요. 너무 강하게 버티면 부러질 수도 있어요.

93년생 - 고민하던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피하세요.

△개띠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세요. 묵묵히 앞만 보고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 매사에 수지타산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70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운보다는 자신의 노력을 믿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94년생 - 어렵고 힘이 들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돼지띠

작은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자칫 작은 것을 탐하거나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어요.

59년생 -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삼가야 할 때입니다.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도록 하세요.

71년생 - 다른 사람을 얕잡아보거나 무시하지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는 법이에요.

83년생 - 정직하고 투명한 일 처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불의한 일이나 부정한 재물은 멀리 하세요.

95년생 -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세요. 예정에 없던 일이나 약속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