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 "'경이로운 소문', 도하나도 김세정도 성장시켜" [인터뷰]②

  • 등록 2021-01-31 오전 8:36:03

    수정 2021-01-31 오전 8:36:03

김세정(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경이로운 소문’은 하나도, 세정이도 성장시켰어요.”

배우 김세정이 OCN ‘경이로운 소문’에 대해 이같이 표현했다. 최근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김세정은 “하나는 상처받기 싫어 기대하는 걸 멈춰버린 친구. 사실 김세정도 그랬다”고 공감하며 “어느 순간부터 상처받기 전까지의 기대와 꿈만 꾸고 있는 저를 봤고 그런 나를 어떻게 다시 깨울 수 있을까, 깨어날 수 있는 걸까 고민하던 때에 꿈꿔도 된다고 두려워 말라고 지금까지도 멈춘 게 아니라 계속 걷고 있었다고 잘해왔고 잘할 거라는 의미를 남겼다”고 ‘경이로운 소문’, ‘도하나’의 의미를 전했다.

이어 작품에 대해 “수 많았던 실패와 실수가 아닌 긴 여정 중 과정이었고 그 끝은 이뤄질 수 있었다고, 늘 그랬던 것처럼 꿈꾸고, 두려워 말라고, 앞으로도 길고 힘들지라도 언젠간 이뤄질 거라는 것을 알게 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24일 종영한 OC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 김세정은 카운터 계의 인간 라이더 도하나 역을 맡아 출연했다. 악귀 감지,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도하나는 아픈 가족사를 가지고 있어 경계가 많은 성격. 김세정은 그런 도하나의 특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경이로운 소문’을 통해 호평을 받은 김세정은 작품 전 후 달라진 것을 묻자 “전에는 상처가 두려워 기대조차 안 했다면 이제는 기대에 대한 상처가 올까 두려워하지 말자는 거다”면서 “기대하는 만큼 더 열심히 준비하고 설령 결과가 없더라도 무던하게 받아들이고 다음 스텝을 더 재밌게 준비하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다”고 털어놨다.

OCN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경이로운 소문’은 특히 배우들의 케미가 돋보인 작품이다. 김세정에게 함께 출연한 배우들에 대해 묻자 “늘 티격태격 싸우지만 가장 잘 맞고 배울 점도 많은 쌍둥이 오빠 같았던 친구 조병규 배우, 친구처럼 함께하고 당해주시지만 늘 길을 제시하고 먼저 나서주신 아빠 같은 유준상 선배님. 그런 우리들의 정신없는 모습들을 누구보다 자연스럽게 정리하고 재밌게 이끌어 주신 엄마 같은 염혜란 선배님. 사실 시간이 지날수록 신에 대한 몰입도나 연기력이 당연히 올라갈 수밖에 없는 건데, 배우마다 멋지게 연기를 완성하거나 할 때 저희끼리 장난으로 ‘오 x% 짜리 연기하고 있는 거야?’, ‘이야~ x% 드라마 연기란 이런 거구나’ 등 농담을 하고는 했다”면서 “농담이긴 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모든 배우들의 연기의 합이 정말 짜릿해서 좋았다”고 애정을 내비쳤다.

‘경이로운 소문’은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시즌2까지 예정됐다. 김세정은 “아직 시즌2에 대해 정확한 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현실화가 된다면 아마 모든 배우들이 하고 싶어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배우들을 포함해 스태프분들까지 모두 정말 좋았기 때문에 이 멤버들이 함께 간다면 다 같이 하고 싶어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시즌2에서 바라는 그림이 있느냐고 묻자 “또 시즌2에서는 여러 가지 악귀들과 싸우는 스토리도 재밌겠지만, 카운터들끼리의 소소한 일상이 많이 들어갔으면 좋겠다. 카운터들만의 케미가 돋보였을 때가 가장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다. 과연 그들끼리 있을 때 평소 생활은 어떤가에 초점을 맞추고 재미를 찾는 것도 재밌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경이로운 소문’을 훌륭히 마친 김세정.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아마 다시 노래하지 않을까 싶다”면서 “이렇게 연기로 달리고 노래로 쉬고, 노래로 달리고 연기로 쉬고. 일을 쉼으로 느낄 수 있음에 정말 감사하다. 그래서 계속 달릴 수 있는 게 아닐까”라고 털어놨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