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이 주어진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내수 진작은 물론 한류의 지속 성장을 위한 관광 산업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다.
신세계백화점은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맞아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외국인 고객 매출이 69%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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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본점의 경우 중국인 매출이 전체 외국인 매출의 70% 가까이 차지하며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매김했다.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은련카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도 142% 증가해 전체 평균 신장율을 2배 넘게 웃돌았다.
중국인 고객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평균 구매 객단가가 250만~300만원 인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해외명품, 국내여성의류, 화장품 구매비중이 높았는데, 에르메스·샤넬·루이비통 등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
또한 중국에서 명품 화장품으로 통하는 설화수 화장품은 전체 중국인 고객 화장품 판매액 중 30%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사랑을 받았다.
한국 패션브랜드의 해외 진출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패션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국내 여성의류 판매량도 늘어났다. 명품 다음으로 중국인들 사이에서는 쇼핑 목록 1순위가 된 것.
명품·의류 등에 이어 한국 식품도 꾸준히 외국인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주로 조미김·정관장·유자차·김치·젖갈·반찬류 등이 인기가 높았다. 국가별로는 중국인은 정관장, 태국 등 동남아인은 젖갈·반찬류, 일본인은 조미김이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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