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염정아 "엄마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워"

  • 등록 2008-08-29 오전 9:01:58

    수정 2008-08-29 오전 9:02:45

▲ 염정아(사진=SBS)

[이데일리 SPN 김용운기자]"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가영과 제 모습이 비슷해요."

SBS 수목드라마 ‘워킹맘’(극본 김현희, 연출 오종록)에서 주인공 최가영 역을 맡고 있는 염정아가 드라마 출연에 대한 소감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직접 올렸다.

염정아는 자신이 맡은 워킹맘 가영 역에 대해 “일만큼 가정도 지키고 싶어 하는 인물”이라며 “기혼녀로서 부딪히게 되는 문제들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가영이가 매우 기특했고 무엇보다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제 모습과 비슷해서인지 가영의 마음이 더욱 절실하게 다가오더라"며 극중 캐릭터에 대한 생각을 남겼다.

지난 1월 출산해 극중 가영처럼 실제로 아이 엄마이기도 한 염정아는 “아이들 앞에서는 언제나 밝고 다정한 엄마, 뒤에서는 눈물을 참지 못하는 가영을 연기할 때는 가슴이 먹먹해질 정도”라며 “가영이 덕분에 모정이라는 것이 세상 그 어떤 것보다 위대하고 따뜻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고, 엄마라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질 때도 있다”고 적었다.

'워킹맘'은 지난 7월30일방영을 시작했다. 직상생활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최가영(염정아 분)과 철없는 남편 박재성(봉태규 분)의 모습을 통해 이시대의 주부들의 자화상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담았다.

'워킹맘'은 올림픽 기간 중에도 결방없이 꾸준히 방영돼 현재 KBS 2TV '전설의 고향‘과 수목드라마 시청률 선두경쟁을 벌이고 있다.


▶ 관련기사 ◀
☞'전설의 고향' 수목드라마 1위 탈환...'워킹맘'과 시청률 시소게임
☞'워킹맘' 김태경, '수사반장' 故 김기일 딸...'이색 가족사' 뒤늦게 화제
☞차예련 '워킹맘'서 생애 첫 비키니 신고식...'환상몸매 빛났다'
☞염정아는 여자 일지매? '워킹맘' 자객 콘셉트 포스터 눈길
☞'워킹맘' 촛불집회 연출...'함께 살자 대한민국' 표어 의미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죽더라도 지구로 가자!
  • 한고은 각선미
  • 상큼 미소
  • 무쏘의 귀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