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OST] (여자)아이들 미연·민니 "댕댕이 자매 첫 OST, '역시'란 반응 얻고파" (인터뷰)

  • 등록 2020-10-18 오전 9:00:00

    수정 2020-10-18 오전 9: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주간 OST]는 한 주간 발표된 OST 중 주목할 만한 곡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코너입니다.

미연(왼쪽)과 민니(사진=(여자)아이들 SNS)
그룹 (여자)아이들 메인 보컬라인 미연과 민니가 특별한 협업을 펼쳤다. KBS 수목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OST ‘위 올레디 펠 인 러브’(We Already Fell In Love)를 통해서다.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로 만난 미연은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를 얻어 처음으로 팀에서 함께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민니와 둘이서 녹음한 곡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고 즐겁다”고 했다. 민니 역시 “처음으로 미연이와 같이 부른 OST를 발표하게돼 설렌다”고 했다.

‘You’re my love 이거니 / I‘m your love 이거니 / 누가 먼저 시작이니 / 너이던 나이던 뭐 상관없어 / We Already Fell In Love - ♪’

‘위 올레디 펠 인 러브’는 미연과 민니의 몽환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곡이다. 극중 남녀 주인공인 구라라(고아라)와 선우준(이재욱)의 달콤한 러브 스토리를 가사와 멜로디에 고스란히 녹여낸 곡이기도 하다.

민니는 “사랑에 빠진 설렘에 어쩔 줄 몰라 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소개하며 “달콤한 멜로디에 맞춰 서로 다른 매력을 드러낸 저희 둘의 목소리를 집중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덧붙여 “주인공들의 사랑 감정이 잘 표현된 ‘너이던 나이던 뭐 상관없어 / we already fell in love’ 부분이 곡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미연은 “설레는 마음을 담은 가사와 그에 걸맞은 감미로운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저와 민니의 목소리로 그 매력을 더욱 잘 살릴 수 있도록 녹음했으니 즐겁게 들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평소 (여자)아이들의 곡을 녹음할 때보다 힘을 빼고 노래를 부르려고 했고, 사랑의 설렘이 잘 느껴지도록 노력했다”고 했다.

‘위 올레디 펠 인 러브’ 음원은 지난 15일 공개됐다. 팬들은 데뷔 전 강아지를 안고 부른 커버송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것으로 계기로 ‘댕댕이 자매’로 불려온 미연-민니 조합의 첫 OST를 향한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민니는 “음색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귀가 녹아버릴 것 같다는 반응을 얻고 싶고, 또, ‘역시 댕댕이 자매다’라는 말도 듣고 싶다”고 소망했다.

미연은 “열심히 작업한 곡인만큼 많은 분이이 기분 좋게 들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고, 드라마가 더 많은 분께 사랑받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곡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끝으로 두 사람에게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물었다.

“저와 민니, 그리고 (여자)아이들을 사랑해주시는 우리 네버랜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조심하셨으면 좋겠어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더 멋진 모습으로 얼른 찾아뵐게요.” (미연)

“네버랜드! 저희 댕댕이 자매가 처음으로 같이 OST를 부르게 됐어요. 정말 좋은곡이고 열심히 녹음했으니 많이 들어주시고 드라마도 많이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민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