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포근한 봄날씨에 ‘캠핑 용품’ 한 달 빠르게 선봬

품절대란 ‘스탠리’ 워터저그, 아이스박스 물량 2.5배 늘린 11만 2000여개 준비
이마트 단독으로 파스텔톤의 3가지 색상 새로 선봬
  • 등록 2021-03-07 오전 6:00:00

    수정 2021-03-07 오전 6:00:00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이마트가 고객의 캠핑 트렌드를 분석해 겨우내 봄을 기다린 캠핑족을 위해 예년보다 한달 반 빨리 캠핑용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메인 캠핑 시즌은 4~9월로 4월 중순경부터 특설매장을 전개하지만, 올해는 3월 초부터 본격 행사에 돌입한다.

스탠리 워터저그(사진=이마트)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의 대표 상품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를 직수입해 전년보다 2.5배 늘린 11만 2000여개 물량을 준비했다.

지난해 품절 사태로 구입을 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를 동시 구매 시 1만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얼음을 60시간 유지하는 고(高)성능으로 캠핑족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워터저그는 용량과 색상을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캠핑용품의 어두운 색상에서 벗어나 이마트 단독 기획으로 밝은 색상 계열의 폴라블루, 피치휩, 샌드베이지 색상을 판매한다. 폴라블루 컬러는 지난 2월말 일부 점포에서 시범 판를 시작해 최근까지 일주일만에 500여개가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피치휩, 샌드베이지 색상은 3월말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오는18일부터는 이마트 성수점을 비롯 10개 점포에서 ‘스탠리 시즌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열고 스탠리 시즌상품, 텀블러 등 약 70종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뵌다.

아울러 이달 중순에는 아이스박스 대표 브랜드 이글루(IGLOO)의 아이스박스 4종과 월마트 아웃도어 PB 브랜드인 ‘오작트레일(OZARK TRAIL)’의 프리미엄 쿨러백도 선뵌다.

이마트가 이른 봄부터 캠핑용품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캠핑이 명실상부 사계절 여가 문화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1~2월 전년 동기간 대비 캠핑용품 매출 신장율은 53.6%, 아웃도어 키친용품 매출 신장율은 72.6%로, 2020년 한 해 동안의 신장율보다 2배 이상 높다.

김경환 이마트 바이어는 “고객의 캠핑 트렌드를 면밀히 관찰해 모던한 색상과 디자인을 갖춘 캠핑용품을 대폭 늘렸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봬 부담 없이 사계절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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