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찐자' 속출? 비만 탈출 위한 다이어트 용품 수요↑

건강워킹슈즈(430%), 아웃도어티셔츠(107%) 판매 급증
스텝퍼(83%), 메디슨볼(93%), 복근운동기구(23%) 꾸준한 인기
  • 등록 2021-03-20 오전 12:30:00

    수정 2021-03-20 오전 12:30:00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코로나19가 1년 이상 장기화되며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확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신체 활동 감소와 함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건강을 걱정해 다이어트를 다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홈트용품은 물론 최근 점차 따듯해지는 날씨에 야외에서 운동할 수 있는 스포츠용품, 스포츠의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한 여성이 자신의 집에서 반려견과 함께 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실제로 옥션이 최근 한 달(2월~12일~3월14일)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실내에서도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텝퍼는 83%, 근력 운동에 탁월한 메디슨볼은 2배 가까이(93%) 더 팔렸다. 복근운동기구도 23% 증가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봄 날씨에 야외 운동 제품도 많이 찾고 있다. 가볍고 접지력이 좋아 조깅 시 발이 편한 육상화는 2배 이상(145%) 더 판매됐고, 건강워킹슈즈는 5배 이상(430%) 큰 신장률을 보였다. 복부 지방에 효과적인 훌라후프는 28% 더 판매됐다.

스포츠, 아웃도어용 의류도 신장했다. 아웃도어티셔츠는 무려 2배 이상(107%) 급증했다. 요가·필라테스복 세트는 170% 늘었다. 실내외 구분 없이 입기 좋은 트레이닝복도 인기다. 남성 트레이닝복세트는 2배 넘게(138%) 더 판매되고, 여성 트레이닝세트는 229% 상승했다. 야구복(75%)과 축구복(641%)도 수요가 크게 늘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워너 헬스 트위스터 스텝퍼’, ‘스타스포츠 메디슨 볼 케틀벨’, ‘위드웰 EMS 바디슬리머 프리미엄 복근운동기구’, ‘나스포 육상 스파이크 신발’, ‘튜브락 캐쥬얼 컴포트 기능성 워킹화’, ‘아이워너 IW 안전야구공’ 등이 있다. ‘까스텔바작 남성 지브라 블록 반집업 티셔츠’, ‘안다르 소프트 드망 조거핏 레깅스’, ‘나이키 츄리닝 집업세트’, ‘아테미 전사 유니폼S12’ 등 운동의류도 인기다.

옥션 관계자는 “집콕 기간이 길어지며 나쁜 식습관과 신체 활동량 감소 등으로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기본적인 홈트용품과 함께 따뜻한 날씨에 야외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스포츠용품 등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