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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트위터에 따르면,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아미(방탄소년단 팬덤)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콘서트가 열린 지난 27일~28일 이틀간 전 세계에서 2600만 건이 넘는 트윗이 쏟아졌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는 “트위터는 지난 2년간 콘서트와 팬미팅 등 대면 행사가 취소된 어려운 시간 동안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이 가깝게 소통할 수 있었던 대화 플랫폼이었다. 공연 첫날 1500만 건 이상의 트윗이 발생해 지난 5월 ‘Butter’ 발매 당시 1달간 일평균 트윗량인 1000만 건 기록을 훨씬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방탄소년단 LA 콘서트는 코로나 이후의 첫 대면 콘서트여서 아티스트와 팬이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트윗이 눈에 띄게 많았다. 대면 콘서트에 대한 기대감이 트윗량에 고스라니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