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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금토드라마 ‘내일’(연출 김태윤, 성치욱 극본 박란, 박자경, 김유진 제작 슈퍼문픽쳐스, 스튜디오N)은 회를 거듭할수록 죽음의 문턱에 선 사람들의 아픔과 이들을 살리려는 김희선(구련 역), 로운(최준웅 역), 윤지온(임륭구 분)의 활약이 담기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이 같은 ‘내일’의 뜨거운 호평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이어지며 한국형 판타지 드라마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는 먼저 글로벌 OTT 스트리밍 순위에서 나타나고 있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내일’은 지난 4월 한 달 집계에서 베트남, 홍콩,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등 아시아권 국가들의 순위의 톱 4~6에 꾸준히 올랐다. 더욱이 5월에 들어서면서 인기는 더욱 상승 곡선을 그렸다. 특히 지난 2일 ‘플릭스패트롤’ 홍콩 집계를 살펴보면 드라마 ‘내일’은 TV Shows 부문은 물론 영화를 포함한 전체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해외 매체와 드라마 전문 블로거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내일’의 재미를 저승사자와 사후세계 등 참신한 소재에서 비롯한 인간에 대한 따뜻한 성찰에서 찾고 있다. 또 ‘죽은 사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죽고 싶은’ 사람을 구하는 저승사자라는 반전도 작품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다.
베트남 매체인 타인 니엔(Thanh Nien)은 ‘내일’을 ‘치유의 드라마’라고 표현했다. 타인 니엔은 기사를 통해 “자살과 같은 한국의 민감한 문제를 세련되게 풀어나가는 전개와 연출이 놀랍다”라면서 “가슴 아픈 이야기들이 판타지 요소와 더해지면서 흥미가 배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10대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는 베트남에도 여러 가지 메시지를 던져주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홍콩 일간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의 칼럼니스트 피어스 콘란(Pierce Conran) 역시 ‘내일’이 다루는 소재에 주목했다. 이 칼럼니스트는 “한국의 가장 큰 사회 문제 중 하나인 자살을 작품 전반에 배치한 작품”이라며 인간에 대한 성찰이 돋보이는 작품이기 때문에 감동을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내일’은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MBC 금토드라마 ‘내일’은 매주 금토 오후 9시 5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