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경남 산청서 '찾아가는 농업종합병원' 재능기부

순천향대의료원, 한국문화예술위, LG전자 참여
농촌마을 찾아가 일손돕기·의료·문화 재능나눔
  • 등록 2019-06-16 오전 6:03:35

    수정 2019-06-16 오전 6:03:35

[세종=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농촌진흥청은 지난 15일 순천향대의료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LG전자와 함께 경남 산청군 오부면 중촌리 일원에서 ‘찾아가는 농업종합병원’을 열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운영된 ‘찾아가는 농업종합병원’은 전국의 농촌마을을 찾아가 민관이 함께하는 재능기부 농촌봉사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규 농촌진흥청장과 직원, 강석진 국회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 임한혁 순천향대 구미병원장과 의료진, 이재근 산청군수, LG전자 서비스팀 등 450여명이 참여해 행정·의료·문화 혜택을 받기 어려운 농촌 주민을 위해 의료봉사, 일손돕기, 문화공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농진청 농업기술 전문가들은 벼와 양파 등 주요 작목 재배 시 겪는 어려움을 상담하고, 경남도농업기술원과 산청군농업기술센터의 협조로 경운기·관리기 등 농기계를 수리·점검했다. 또한 양파 수확 돕기, 장수사진 촬영, 생활법률 상담, 이발 및 머리 염색 등 재능기부와 전등 교체 등 생활시설도 점검했다.

순천향대 구미병원은 영상의학장비를 준비해 40명의 의료진이 내과와 외과, 이비인후과 등 분야별 진료를 지원했다. LG전자 서비스팀은 밥솥, 선풍기 등 가전제품을 무료로 수리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임진강 예술단은 북한의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경규 농진청장은 “찾아가는 농업종합병원은 농업 현장의 민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나눔과 봉사, 문화 한마당이 되는 정부 혁신 현장 우수 사례”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업을 통해 활력 넘치는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15일 경남 산청군 오부면에서 열린 ‘찾아가는 농업종합병원’에 참석해 양파 수확 작업을 하며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제공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나 홀로 집에' 이제 끝... 우리동네키움센터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