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조정석, 전미도 향한 세레나데…'사랑하게 될줄 알았어' 화제

  • 등록 2020-05-22 오전 7:24:48

    수정 2020-05-22 오전 7:24:48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이 ‘첫사랑’ 전미도를 향한 마음을 취중 노래로 전한 가운데, 그가 극 중 부른 곡인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까지 화제다.

(사진=‘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화면)
21일 밤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신경외과 회식에 참석한 이익준(조정석 분)이 진실게임, 노래방 선곡을 통해 채송화(전미도 분)에 대한 마음을 간접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익준은 진실게임에서 “채송화 교수님과 어떤 사이냐. 단 한 번이라도 이성적인 감정을 느껴본 적이 있냐, 없냐”란 질문을 받았다. 채송화는 “우린 진짜 친구야”라고 말했지만 이익준은 답하지 않은 채 술을 마시고는 “노코멘트하겠다”라 말했다.

또 한 번 이익준이 질문에 답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허선빈(하윤경 분)은 “첫사랑은 언제 누구였냐”고 물었다.

채송화를 좋아하는 안치홍(김준한)은 이익준 대신 술을 마신 뒤 소원으로 “좀 전에 한 질문 대답해달라. 채송화 교수님, 이성으로 느끼신 적 있으시죠?”라 질문했다.

이에 이익준은 안치홍을 향해 “응, 있어”라며 “당연히 있지. 그런데 그게 그렇게 궁금해?”라 말했다. 이를 들은 채송화는 어두운 표정을 지었다.

채송화는 술에 취한 이익준을 데려다주던 길에 안정원(유연석 분)의 전화를 받고 노래방 모임에 합류했다. 채송화는 술에 취한 친구들을 말리며 돌아가자고 했지만 이익준은 번호를 눌러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를 부르기 시작했다.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신효범이 2006년 발매한 9집 앨범 수록곡이다. 사랑과 우정 사이 감정에 선 화자가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는 “너무 편한 사이가 싫었어 / 너무 오랜 사랑 힘들었어 / 아픈 눈물 흘리는 널 돌아선 못된 내 마음도 기다려준 너를 /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우리 처음 만난 그날에” 등 공감어린 가사로 사랑을 받은 곡이다.

한편 노래에 이어진 장면에서는 1999년 4월 금은방을 찾은 이익준이 채송화에게 줄 선물을 사는 모습이 등장했다. 이익준은 “여자친구가 깔끔하고 귀여운 편”이라며 수줍게 미소지었다.

하지만 이익준은 친구 양석형(김대명분)이 채송화에게 고백했다가 차였다는 얘기에 채송화에 대한 마음을 단념했다. 채송화 역시 이익준을 좋아했지만 이를 숨겨야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