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데이즈' 세 커플 전원 기존 연인 선택…누적 4700만뷰

  • 등록 2021-09-08 오전 8:51:28

    수정 2021-09-08 오전 8:51:28

‘체인지데이즈’(사진=카카오TV)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이별을 고민하는 연인들의 커플 새로고침 프로젝트 ‘체인지 데이즈’가 지난 7일 공개된 최종회에서, 세 커플 모두 서로를 향한 마음을 깨닫고 자신들의 관계를 다시 바로잡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5월 첫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는 실제 커플들의 리얼한 연애 감정을 그린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로 공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별을 고민하는 커플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 동병상련의 연애담은 나누는 모습이 연일 관심을 받으며, 본편 및 부가 영상을 합산해 누적 4,700만뷰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늘의 한국 Top10 콘텐츠’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7일 공개된 최종 선택에서는 기존 연인과의 연애, 다른 이성과의 새로운 연애, 혹은 아름다운 이별 사이에서 갈등하던 6명의 남녀들이 모두 현 연인을 선택했다. 조성호 이상미, 오진록 김민선, 강우석 이홍주 세 커플은 모두 “(현재 연인은) 저에게 너무 중요한 사람” “저에 대해 많이 깨달았고 반성했다” “서로 노력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라며, 곁에 있는 연인의 소중함을 깨닫고 다시 한 번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인에 대한 고마움과 힘들었던 감정을 떠올리며 몇몇 이들이 눈물을 흘리기도 하는 가운데, 이상미는 “다들 최선의 선택을 한 거지? 이제 이 선택에 후회가 없었으면 좋겠어”라고 말하며 진정한 해피 엔딩을 이뤄가기 위해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을 밝혔다. 이에 MC들 역시 “이제 돌아가서가 시작이다” “예쁘게 잘 만났으면 좋겠다”라며 진심을 담은 응원을 보냈다. 특히 코드 쿤스트는 “체인지의 의미를 알았다. 커플끼리의 체인지일 수도 있지만 (본인의) 내면을 바꾼 것”이라고 말해 앞으로 변하고 발전해 나갈 커플들의 모습을 기대케 했다.

세 커플의 연애 고민과 각자가 원하는 행복한 연애의 청사진을 그려온 ‘체인지 데이즈’는 솔직함이라는 키워드로 기존 연애 리얼리티와 차별화된 지점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을 받았다. 연인에 대한 애정이 남아 있지만 끊이지 않는 갈등 때문에 고민하는 커플들의 솔직하고 투명한 속마음은 물론, 같은 고민을 지닌 이성들과 진지한 연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들이 담긴 것. 이에 시청자들은 묘한 설렘을 느끼기도 하고, 연인들 간의 가시 돋친 대화와 눈물에 안타까워하며, 연인 간의 극적인 화해에 감동받는 등 연애의 희로애락을 온전히 느끼며 4개월 간 세 커플의 이야기에 푹 빠져들었다.

MC 장도연, 양세찬, 코드 쿤스트, 허영지는 연인들의 속마음과 고민을 명쾌하게 해석해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연인들의 아픔에 함께 눈물 지으며 감정 이입하는 등 프로그램의 보는 재미를 200% 끌어올렸다. 더욱이 네 사람은 서로의 연애 철학에 불꽃 토론에 돌입하기도, 연신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끊이지 않는 티키타카를 펼치며 찰떡궁합 케미를 선보이는 등, 연인들 간 갈등으로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체인지 데이즈’의 분위기를 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나가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높은 인기와 화제성에 힘입어 ‘체인지 데이즈’ 측은 시즌2 제작 소식을 전했다.

한편 ‘체인지 데이즈’ 측은 오는 14일 낮 12시, 세 커플의 후일담을 담은 스페셜 편을 공개한다. 다시금 설렘을 되찾은 커플들이 그간의 여행을 되돌아보며 느꼈던 점과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후 연애에서의 변화에 대해 털어놓을 계획. 또한 그간 드러나지 않았던 미공개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