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프듀2' 중간점검]①어니부기부터 윙크남까지, 애칭 리스트

  • 등록 2017-05-18 오전 6:59:00

    수정 2017-05-18 오전 6:59:00

이건희, 서성혁, 황민현, 이준우, 김종현, 김태민, 유회승, 박지훈, 박성우(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사진=Mnet)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98명이 59명으로 줄었다. 케이블채널 Mnet 남자 연습생 서바이벌 ‘프로듀스101 시즌2’가 벌써 7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데뷔를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그 사이 시청자에게 애칭을 얻은 연습생들이 있다. 이름 대신 애칭으로 불리는 연습생들을 살펴봤다.

◇캐릭터 닮은꼴, 누가 있나

김종현(플레디스)의 별명은 애니메이션 ‘포켓몬고’에 등장하는 거북이 캐릭터 어니부기다. 총명한 눈빛과 앳된 이미지가 닮았다는 반응이다. 객석에서 해당 캐릭터 상품을 든 팬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건희(RBW)는 영화 ‘겨울왕국’의 울라프와 비교된다. 귀여운 인상과 커다란 입 때문이다. 입을 벌리고 놀라는 모습이 화면에 자주 포착돼 이 같은 별명이 붙었다. “그 팀 그대로 I.O.I 하세요”라는 명언도 남겼다.

사진=‘프로듀스101 시즌2’ 방송화면 캡처
서성혁(WH크레이티브)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철수로 불린다. 짱구의 장난에 늘 당하는 친구다. 그룹배틀 당시 절박한 서성혁과 마냥 해맑은 손동명이 대조를 이뤘다. 일부 시청자들은 그 모습이 마치 철수와 짱구를 연상시킨다고 말했다.

◇강렬한 인상 남긴 ‘윙크남’을 아세요?

박지훈(마루기획)은 천생 아이돌 같은 몸동작을 보여준다. ‘나야나’ 스페셜 무대에서 윙크로 소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윙크남’, ‘윙크군’ 등의 별명을 얻었다. 이밖에도 “여러분은 내 마음 속에 저장” 등 다소 낯간지러울 수 있지만 애교 넘치는 능청스러운 멘트로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다.

황민현(플레디스)은 ‘sorry sorry 2조’ 멤버 구성에 큰 공헌을 했다. 놀라운 관찰력으로 연습생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있던 그는 비주얼부터 보컬, 댄스까지 팀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이후 ‘삼국지’의 제갈량을 빗대 ‘황갈량’으로 불리고 있다. 무표정한 얼굴이 화면에 자주 포착돼 ‘환멸’에서 따온 ‘황멸’로도 불린다.

박성우(HIM)는 지난 4월 상암동에서 진행된 게릴라 이벤트에서 수려한 외모로 주목 받았다. 까치발을 들고 서 있는 사진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이후 ‘까치발 청년’으로 불리고 있다.

사진=‘프로듀스101 시즌2’ 방송화면 캡처
◇개그PICK, 프로놀람러 김태민

‘1영상1놀람’ 김태민(한아름컴퍼니)은 냉정한 트레이너들에게도 웃음을 안겼다. 등급 재조정 평가 영상에서 다소 엉성한 동작으로 안무를 소화했다. 히든박스 영상에서도 비명을 지르는 등 놀라는 모습을 보여줬다. 앳된 외모이지만 182cm 큰 키를 자랑하는 23세 청년이다.

이준우(에프이엔티)가 F등급에서 C등급으로 올라가기까지 ‘타타타’가 있었다. ‘타타타’는 등급 재조정 영상에서 박자를 맞추기 위해 입으로 내뱉은 소리다. 트로트 음악 같은 느낌을 주며 트레이너들을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 이후 ‘타타타’는 그의 호(號)로 사용되고 있다.

유회승(FNC)은 ‘쾌남’으로 불린다. 여유롭고 긍정적인 태도로 돋보인다. 등급 평가 당시 지적 받은 보컬 자세를 개선해 일취월장한 실력을 보여줬다. 포지션 평가에선 자신이 주력하는 보컬이 아닌 댄스를 택해야 했지만 미소를 잃지 않았다. 그룹 배틀 평가에서 유난히 작은 바지를 무대에 올라 웃음을 안겼다. 프로필 특기를 ‘준비 중’으로 적은, 군필자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