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코치 제갈길’ 정우, 권율의 돈세탁 계획 입증할 ‘장부’ 확보

  • 등록 2022-10-25 오전 8:49:16

    수정 2022-10-25 오전 8:49:16

‘멘탈코치 제갈길’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tvN ‘멘탈코치 제갈길’ 정우가 권율의 돈세탁 계획을 입증할 장부를 확보, 물러설 곳 없는 데스매치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연출 손정현 극본 김반디) 13회 ‘리턴매치’에서는 더 큰 권력과 재력을 거머쥐기 위해 부조리한 악행을 더해가는 구태만(권율 분)과, 그의 계략을 처단하려는 제갈길(정우 분)의 팽팽한 대립이 담겨 관심을 높였다.

제갈길은 구태만에게 데스매치를 선전포고한 뒤 그의 계략을 파헤치기 위해 노메달 클럽 멤버들과 함께 조사에 착수했다. 이윽고 그는 차무태(김도윤 분)를 대표로 앉힌 에이전시와 새로 설립한 재단을 이용해 돈세탁을 하려는 구태만과 국회의원 박승태(문성근 분)의 계략을 알아챘다. 더욱이 제갈길은 차무태가 쇼트트랙 월드컵 당일 사무실이 빈다는 사실과 장부가 있는 장소를 알려주자, 배신한 전력이 있음에도 친구이기에 그의 말을 철썩 같이 믿으며 장부 확보를 계획했다. 하지만 이내 차무태의 모든 말 또한 구태만이 자신의 계획을 어긋나게 만드는 제갈길을 도려내고자 판 함정 임이 드러나 긴장감을 자아냈다.

한편 차가을(이유미 분)은 제갈길을 향한 마음을 키워가며 그 누구에게도 기죽지 않는 단단한 멘탈을 뽐냈다. 그는 구태만의 명령으로 오달성 코치(허정도 분)가 자신을 개인전 선수로 지명하자 반대의견을 표명하는가 하면, 또 다시 체벌을 하려는 오코치를 동영상 촬영으로 막아서 사이다를 선사했다. 더욱이 차가을은 오코치에게 자신과 제갈길의 사진을 넘긴 김무영(홍화연 분)의 절박함에 공감하며 되레 위로하는 모습으로 뭉클함을 선사했다.

그러나 곧 차가을은 제갈길을 함정에 빠트리려고 하는 오빠 차무태와 구태만의 통화를 듣게 돼 혼돈에 휩싸였다. 그는 자신을 위해서라는 오빠 차무태를 차마 배신할 수 없었고, 제갈길에게 다른 말은 배제한 채 자신의 쇼트트랙 월드컵 경기를 보러 오라는 말밖에 전할 수 없었다. 그런가 하면 박승하(박세영 분) 또한 부친인 박승태 의원과 구태만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되며, 이들의 돈세탁 계획을 모두 알게 됐다. 이에 박승하는 구태만에게 “두 분이 안 멈추면 내가 막을 거예요”라고 전해 그의 계획에 궁금증이 모아졌다.

이윽고 쇼트트랙 월드컵 대회 당일, 구태만은 차무태를 통해 제갈길에게 장부가 들어있지 않은 가짜 금고의 위치와 비밀번호를 흘리고 형사들까지 대동하며 그를 도려낼 준비를 끝마쳤다. 이에 구태만은 CCTV로 올 블랙 착장을 한 누군가가 사무실로 들어서 금고문을 열고, 대기시킨 형사들에게 불법침입 및 사문서 탈취 행위로 현장 체포되는 순간 탄성을 내질렀다. 하지만 올 블랙 착장을 하고 침입한 사람은 제갈길이 아닌 박승하였다. 박승하가 부친인 박승태 의원도, 제갈길도 모두 다치지 않을 방법을 찾고자 직접 나선 것.

제갈길은 구태만이 생각지 못한 변수에 당혹한 사이 차무태로부터 장부가 들어있는 진짜 금고의 위치와 비밀번호를 받아 장부 확보에 나섰다. 차무태가 차가을로부터 과거 오코치가 그에게 행했던 추악한 만행을 듣고, 구태만을 배반한 것. 이에 제갈길은 무사히 장부를 확보했지만 그 순간 보안 경보가 울려 퍼지며 체포될 위기에 처하고 말았다. 그러나 말미 제갈길은 자신을 돕기 위해 온 노메달 클럽 멤버들의 면면에 여유로운 미소를 되찾고 “스포츠계에 오래된 명언이 하나 있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선배 아직 안 끝났다?”라면서 구태만의 안면을 돌려차기로 강타해 통쾌함을 선사했다. 이에 제대로 불붙은 제갈길과 구태만의 데스매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전 국가대표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 25일 오후 10시 30분에 14회가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