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 화사, '마리아' 79표 최종 우승…김연자 이후 5주 만 [종합]

  • 등록 2020-09-12 오전 9:21:21

    수정 2020-09-12 오전 9:21:2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히든싱어’ 화사가 막강한 모창 실력자들을 뚫고 최종 우승을 따냈다. 가수 김연자 이후 방송 5주 만의 첫 원조가수 우승이었다.

(사진=JTBC ‘히든싱어 6’)
11일 밤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 6’에서는 마마무의 화사가 원조 가수로 출격, 다수의 모창 능력자들과 대결했다.

1라운드 대결곡은 로꼬와 함께 부른 ‘주지마’였다. 특히 전반부가 짧은 곡이라 1라운드부터 난항이 예고됐다. 연예인 판정단은 2번에 화사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고, 화사는 통 속에서 “해볼 만 한 것 같기도 하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1라운드에서는 6번이 32표를 받아 탈락했다. 6번의 정체는 모창 능력자 ‘군통령 화사, 여수진’이었다. 여수진은 ‘히든싱어 6’ 컴백 기념 퀴즈쇼 듣기 평가 화사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소개돼 아쉬움을 남겼다. 화사는 4표를 차지한 2번 통 안에서 나와 1라운드의 1등을 차지했다.

2라운드의 미션곡은 화사의 솔로 데뷔곡 ‘멍청이’였다. 화사는 “저를 따라 하실 때 부르는 게 다들 ‘멍청이’다. 정신 잡고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연예인 판정단은 소절마다 잘 부르는 사람이 다르다며 저마다 다른 의견으로 혼란스러워했다.

이윽고 ‘멍청이’ 후반부에서는 노래와 함께 통 속의 참가자들이 차례로 등장했다. 화사는 2번 통에서 나와 모두를 술렁이게 했다. 모든 모창 능력자의 얼굴을 확인한 화사는 1번 참가자를 보고 “우리 회사 작곡가님이시다”라며 당황해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2라운드에서는 3번이 34표를 받아 탈락했다. 1등은 9표의 5번으로 화사는 10표로 2등을 차지했다. 3번의 정체는 ‘미의 기준 화사, 석지수’였다. 석지수가 ‘K팝스타 시즌6’ TOP6까지 진출했다는 사실이 공개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석지수는 이후 외모에 대한 악플로 고민하던 중, “‘내가 또 다른 기준이 되겠다’는 화사의 말을 듣고 다시 힘을 얻게 됐다”고 고백해 감동을 안겼다.

(사진=JTBC ‘히든싱어 6’)
3라운드는 화사의 그룹 마마무의 ‘데칼코마니’로 진행됐다. 원조 가수들을 힘들게 하는 그룹 곡 라운드에 긴장감이 더해졌다. 화사가 3번에서 등장해 열기를 더하며 모든 모창 능력자의 정체가 공개됐다.

에이스로 지목된 2번 모창 능력자는 ‘환불제로 화사, 이수빈’이었다. 이수빈은 “드럭 스토어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고객들이 제가 추천한 제품을 환불한 적이 없다”고 소개했다. 이수빈은 자신의 무대를 알아준 화사를 보며 감격해 눈물을 흘리기도. 이어 1번 모창 능력자는 ‘개봉동 화사, 김루아’였다. 이국적인 외모를 자랑한 김루아는 작곡과 모델 일을 하고 있다며 마마무와 함께 ‘힙’(HIP) 무대를 꾸며 화려한 무대를 선사했다. 화사의 지인으로 추측된 4번 모창 능력자는 ‘신난다 화사, 유주이’로 ‘코스믹 걸’로 활동 중인 작곡가였다. 유주이는 최근 ‘놀면 뭐하니?’ 비룡(비)의 솔로곡 ‘신난다’를 작업하며 마마무와 5년 이상을 함께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3라운드의 탈락자는 63표를 획득한 김루아, 1등은 8표를 획득한 화사였다. 2등은 유주이, 3등은 이수빈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 4라운드 끝판왕 곡은 화사의 최신곡인 ‘마리아’였다. 화사는 1등 혹은 2등을 예상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진짜 화사라고 생각되는 사람에게 투표한다. 화사는 1번에서 등장해 모두를 환호하게 했다. 김종민의 표를 제외한 연예인 판정단의 표가 진짜 화사에게 몰렸다.

최종 우승자에 화사가 이름을 올렸다. 화사는 기권 2표를 제외하고 79표를 획득하며 감탄을 자아냈다. 2위에 이수빈, 3위에 유주이가 자리했다. 우승을 차지한 화사는 “가문의 영광이란 걸 체감했다. 노력해주신 분들 너무나 감사드리고 꼭 힘을 드리고 싶다”며 감격어린 소감을 전했다.

한편, JTBC ‘히든싱어 6’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 도전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