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함께 숲을 지킬 ‘숲디가드’ 모집

고객과 함께 숲 지킴이가 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숲 보호 생활 가이드 제작 후 월별 행동 미션 실천 방식
  • 등록 2022-10-02 오전 9:00:00

    수정 2022-10-02 오전 9:00:0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KCC는 ‘숲디가드’ 프로젝트를 실시해 고객과 함께 숲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숲을 보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KCC)
KCC에 따르면 숲디가드 프로젝트는 KCC와 한국미래환경협회가 올해부터 공동 추진하고 있는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의 일환이다. 모든 고객이 숲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숲을 보존하는 숲 지킴이가 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로젝트 명칭은 숲을 지키는 보디가드(Bodyguard)라는 의미로 사용했다.

숲 지키기 생활 가이드 모음집인 ‘숲디가드 가이드북’을 제작한 뒤, 내달부터 월별 실천 행동 미션을 통해 생활 속 숲 보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숲 보호 활동 팁 공유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KCC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숲디가드 가이드북 제작을 위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숲 보호를 위한 일상 속 팁을 적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오는 5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증정한다.

이후 ‘숲 보호 실천 및 인증 이벤트’는 이달 중순부터 실시한다. 숲디가드 가이드북에 담긴 숲 보호 활동 내용들 중 월별 실천 행동 미션을 선정하여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로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미션을 실천하고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 및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은 KCC가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숲 살리기 사회공헌 활동이다. 산림복구 및 보호를 통해 자연을 보전하고, 환경문제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숲에서 찾아보려는 시도다.

KCC 관계자는 “숲디가드 프로젝트는 고객들과 함께 숲을 보호하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활동으로 숲 보존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자 기획했다”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숲 살리기 활동과 환경 보전의 노력을 장기적으로 펼쳐나가 ESG의 가치를 적극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