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자는 22일 밤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8 KBS 연예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김준호, 신동엽, 이동국, 유재석과 함께 후보에 올랐고 상의 주인공은 이영자였다. 지난 2002년 ‘KBS 연예대상’이 첫 개최된 이래 여성 대상 수상자는 처음이다.
이영자는 “제가 대표로 이 상을 받았지만 제가 잘해서 받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안녕하세요’가 8년이 됐는데 그동안 우리를 믿고 마음속 이야기를 해준 고민의 주인공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신동엽 씨 덕분에 교만해지지 않고 더욱 좋은 예능인이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엄마가 이 모습을 봤으면 좋겠다”면서 “시청자 여러분께 내년에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마무리했다.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2일’이 받았다. 지난해 총파업으로 인해 연예대상이 개최되지 못한 것을 감안하면 2015년,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
|
이하 ‘2018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이영자 (안녕하세요)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 김니나(개그콘서트)
△코미디부문 남자 신인상 = 이승환(개그콘서트)
△버라이어티부문 신인상 = 이하늬(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 에릭남(삼청동 외할머니)
△토크&쇼 부문 신인상 = 최원명, 케이(뮤직뱅크)
△올해의 신인 DJ상 = 양파(양파의 음악정원), 악동뮤지션 수현(볼륨을 높여요)
△올해의 DJ상 = 박은영(박은영의 FM대행진)
△방송작가상 버라이어티 부문 = 심은하(살림하는 남자들)
△방송작가상 토크&쇼 부문 = ‘안녕하세요’ 팀(문은애 박재은 이두리 박다혜 이은주 장혜영 박예나 김지윤)
△방송작가상 토크&쇼 부문 = 장종원(개그콘서트)
△최우수 아이디어상 = 이현정, 김원효(개그콘서트-이런 사이다)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공로상 = 배철수(콘서트 7080)
△핫이슈 예능인상 = 배정남(거기가 어딘데??, 1%의 우정), 봉태규(슈퍼맨이 돌아왔다), 정채연(투제니), 화사&로꼬(건반 위의 하이에나)
△프로듀서 특별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베스트 커플상 = 김언중-백옥자(살림하는 남자들, 김승현 부모), 김준호-김종민(1박2일)
△베스트 팀워크상 = 안녕하세요(신동엽 이영자 김태균)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최양락-팽현숙(살림하는 남자들), 김태진(연예가중계), 윤시윤(1박2일)
△올해의 스태프상 = 김영선 촬영감독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 박소라(개그콘서트)
△코미디부문 남자 우수상 = 송준근(개그콘서트)
△토크&쇼 부문 우수상 = 성시경(배틀트립), 조세호(해피투게더4)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고지용(슈퍼맨이 돌아왔다),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
△코미디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개그콘서트)
△코미디 부문 남자 최우수상 = 권재관(개그콘서트)
△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 김숙(배틀트립), 문희준(불후의 명곡)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 = 데프콘(1박2일), 샘 해밍턴(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