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민 대표·김용회 웹툰 작가, 인기 직업인 5인 인터뷰 공개"

평생교육 학습자 위한 직업 정보 콘텐츠 유튜브 공개
최훈민 테이블매니저 대표 등 5인 인터뷰
  • 등록 2021-05-30 오전 9:00:00

    수정 2021-05-30 오전 9:00:00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서울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직업인 5인과의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 편’을 31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 <봄학기편> 인터뷰 스틸컷 (사진=서울시교육청)
안전한 방구석 평생교육 특강은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후원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교육자원을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기획한 평생교육특강 영상 제작 사업이다.

공개되는 특강 영상은 2020년도 학생 희망직업 조사 결과 5종의 인기 직종을 선정해 제작됐다. 해당 직종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웹툰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의 웹툰 작가 김용회와 일러스트레이터 김기범, 테이블매니저(주) 최훈민 대표, 주식회사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히히튜브, 피부사랑의원 홍주의 원장에게 재능기부를 받아 추진됐다.

웹툰 작가 ‘김용회’ 작가는 현재 연재 중인 ‘닥터 파인의 하루’를 비롯해 다음 웹툰 등에서 다수의 작품을 연재한 베테랑 작가로서의 그 삶과 노하우에 대해 명쾌하게 답변했다.

‘김기범(PUNEW)’작가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한 과정과 필요한 재능, 그리고 노력에 대해 겸허한 태도로 설명했다.

최근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로 선정된 청년사업가 최훈민 대표는 20세부터 시작한 사업의 길에서 경험한 내용을 덤덤하게 이야기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히히튜브’는 3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할 수 있었던 노하우와 인기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구상법, 그리고 일반 직장인의 생활과 비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삶의 장·단점에 대하여 직접 느낀 점들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피부사랑의원의 ‘홍주의’ 원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여겨지는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면을 소개하며, 의사로서의 삶을 바르게 살기 위해 갖춰야 하는 삶의 태도에 대해 진솔한 조언과 격려의 말을 남겼다.

정영철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이 학부모, 학생, 취업 준비생 등 직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조언과 격려, 그리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평생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후원 확대를 통해 다양성 있는 평생교육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