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라바리니 감독, 작별의 시간..."고마워 캡틴"

  • 등록 2021-08-09 오전 9:55:50

    수정 2021-08-09 오전 9:55:50

사진=대한배구협회 SNS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을 올림픽 4강으로 이끈 스테파노 라바리니(42) 감독과 김연경(33) 주장이 작별의 시간을 맞이했다.

대한배구협회는 9일 오전 SNS를 통해 라바리니 감독을 포함한 코치진과 김연경, 김희진 등 선수들이 인사를 나누며 헤어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마스크를 착용한 이들은 일일이 포옹을 나누고 서로의 등을 토닥이며 작별의 아쉬움을 달랬다. 특히 라바리니 감독은 한 선수와 포옹하며 머리를 재차 쓰다듬는 등 애정 어린 모습을 보였다.

협회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하고자 했지만 자가격리로 인해 아쉽게 먼저 떠난 감독 스테파노 라바리니, 코치 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 전력분석 안드레아 비아시올리”라며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최선을 다 한 그들에게 박수를 보내주세요”라고 전했다.

김연경은 전날 SNS를 통해 라바리니 감독에게 “뭐라 말할 수 있을까… 정말 고맙다. 당신은 우리에게 너무 많은 걸 줬다”고 했다. 이에 라바리니 감독은 “캡틴 고마워. 너희가 내게 더 많은 것을 줬어. 그리고 너는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사람이야”라고 답했다.

사진=라바리니 감독 인스타그램
도쿄올림픽은 김연경과 라바리니 감독이 함께 하는 마지막 무대가 됐다.

김연경은 전날 2020 도쿄올림픽 세르비아와 동메달 결정전을 마친 뒤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고, 라바리니 감독은 협회와 이번 대회까지 계약한 상태다.

협회는 라바리니 감독에게 계약 연장을 제안했고, 라바리니 감독은 “올림픽이 끝나고 이탈리아로 돌아가 가족 회의를 한 뒤에 결정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한남 대한배구협회 회장은 “(라바리니 감독이) 어머니가 연로하셔서 가족들과 오랜 기간 떨어져 해외 생활을 하는 것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