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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바이어스도르프는 지난 2일 레지에나(Reziena), 미스퀘어(Mesquare), 리메세(Limese), 라이클(LYCL), 판다(PANDA) 등 총 5개사를 니베아 액설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국내 뷰티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발했다. 이 중 라이클과 판다는 한국무역협회가 진행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분야별 글로벌 기업과 연결시켜주는 ‘포천 500 커넥트(Fortune 500 Connect)’ 사업을 통해 추천받아 최종 5개사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니베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바이어스도르프 대표 브랜드 니베아가 글로벌 공유 오피스 기업 위워크(WeWor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차세대 K-뷰티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한 액설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란 아이디어나 아이템만 존재하는 단계의 신생 스타트업을 발굴해 업무공간 및 마케팅, 홍보 등 비핵심 업무를 지원하는 활동을 뜻한다.
레지에나는 ‘홈쎄라’ 등 홈 스킨 케어 기기를 판매하는 의료 기술 기반 미용 스타트업이다. 삼성전자 출신들이 주를 이뤄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자사 제품을 출품하기도 했다. 미스퀘어는 자체개발 화장품 큐레이션 배송 플랫폼 ‘글로우힐’을 통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인도 기반 K-뷰티 플랫폼을 운영 중인 리메세, ‘언니의 파우치’로 유명한 라이클, 팩비누 업체 판다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국내 미용 관련 업체에 투자한 경험이 있는 한 벤처캐피털(VC) 업계 관계자는 “카버코리아, 스타일난다 등 국내 화장품·미용업체들이 고가에 매각된 적이 있지만 이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이 된 업체들이었다”며 “바이어스도르프 같은 글로벌 대기업이 초기 단계에서부터 국내 기업을 발굴하겠다고 나선 것은 그만큼 국내 뷰티 산업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