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020.54 14.38 (+0.48%)
코스닥 994.31 0.76 (-0.08%)
현대중공업 청약 경쟁률
live_hov

현대중공업 실시간 경쟁률

LG전자, '올레드 TV' 앞세워 美 연말 성수기 공략

NFL 개막 맞춰 인기선수 출연한 영상 공개
현지 인기 스포츠 활용해 현장감 강조
  • 등록 2021-10-03 오전 10:00:00

    수정 2021-10-03 오전 10:00:00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LG전자(066570)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최대 TV 시장 가운데 하나인 북미에서 올레드 TV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가 미국에서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올레드 TV를 앞세운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올 하반기 북미 시장의 OLED TV 수요는 사상 처음으로 1백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은 NFL 인기 스타 트레비스 켈시가 출연한 LG 올레드 TV 영상 캡쳐.(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미국프로풋볼리그(NFL) 인기구단이자 지난 시즌 아메리칸컨퍼런스 우승팀 캔자스시티 치프스 소속 인기 선수 트래비스 켈시가 출연한 올레드 TV 영상 세 편을 차례로 공개했다.

NFL은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야구(MLB)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와 함께 미국 4대 인기스포츠로 꼽힌다. 최근 2021~2022 시즌을 개막했다.

이번 마케팅은 LG전자가 미국서 진행하는 온리 온 OLED(Only on OLED) 캠페인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인 4S(Sharp·Speedy·Smooth·Slim)를 강조한다. 특히 이번 영상은 스포츠 팬들에게 올레드 TV의 현장감 넘치는 스포츠 시청 경험을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총 세 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영상은 트레비스 켈시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그는 집 안에서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83형(대각선 길이 약 211센티미터) 초대형 올레드 TV(모델명: 83C1)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즐기거나, 자신의 화보를 달력으로 제작하기 위한 화상회의를 하기도 한다.

트레비스 켈시는 “빠르게 진행되는 경기의 속도감을 매끄럽게 표현하며 마치 경기장과 같은 현장감을 느끼게 하는 올레드 TV의 화질에 놀랐다”며 “스포츠 경기를 볼 때 LG 올레드 TV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미국에서 지난해 말 영화배우와 e스포츠스타와 같은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한 영상을 시작으로 올 5월에는 영화배우 메간 폭스가 게임대결을 펼치는 영상을, 7월에는 미국프로농구(NBA) 인기구단 LA 레이커스 소속 선수 카일 쿠즈마가 출연한 올레드 TV 영상을 연달아 공개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 하반기 북미 시장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70% 가까이 증가해 사상 처음으로 10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급증하는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목표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소비자매체와 캐나다 리뷰 전문매체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등 현지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미국 유일의 전국 일간지인 USA투데이는 최근 연말 쇼핑을 위한 추천 TV로 LG 올레드 TV를 선정하며 “지금껏 테스트한 최고의 TV”라며 “이 제품이 놀라운 성능과 수많은 최고급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말할 것도 없이 우아한 디자인도 장점”이라고 언급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현지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