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최홍림 "녹화 기억 안날 정도…형 용서 어려울 듯" [직격인터뷰]

  • 등록 2021-01-07 오전 10:04:32

    수정 2021-01-07 오전 10:14:36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개그맨 최홍림이 ‘아이콘택트’를 통해 의절한 형을 만난 것에 대해 “녹화가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힘들었다”며 “형을 용서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최홍림은 7일 이데일리에 “대기실에선 감정이 없었는데 (녹화에) 들어갈 때 되니까 갑자기 감정이 복받치더라”면서 “들어가야하나 말아야하나. 눈물을 꾹 참고 들어갔는데 그리고 나서 기억이 잘 안난다”고 털어놨다.

지난 6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최홍림은 누나의 부탁으로 30년 의절한 형과 눈맞춤을 했다. 최홍림은 어린 시절 형의 폭행으로 힘들었던 기억을 꺼냈다. 특히 형의 폭력적인 모습 때문에 힘들었던 어머니를 떠올리며 오열을 했다.

최홍림은 “내가 울었는지도 기억이 안 난다”면서 “제작진이 예고편을 보내줬는데 ‘내가 저렇게 울었나?’ 싶었다. 그래서 방송을 안 봤다. 못 보겠더라”고 말했다.

녹화가 끝난 후에도 힘들었다는 최홍림은 “집으로 가서 앓아누웠다. 그러다가 눈을 떴는데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왔더라”면서 “사람이 미운 건 미운 거지만 못할 짓을 했나 싶어서 ‘건강하고 잘 살아’라고 답변을 했다. 그게 끝이다”고 전했다.

방송에서 최홍림의 깊은 상처가 전달된 만큼 시청자들도 그를 이해하고 위로하고 있다. 트라우마가 깊은 만큼 ‘아이콘택트’ 만으로 관계가 회복될 수 없다.

최홍림은 “원래는 죽어도 안 가려고 했는데 형이 무릎을 꿇더라. 그래서 죽으면 가려고 한다”면서 “해소가 될 사건이 있고 안될 것이 있다. 어떤 분들은 무릎을 꿇으면 용서해줘도 괜찮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용서는 어려울 것 같다”고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또한 “형한테 맞고 그런 건 중요하지 않다. 맞은 건 상처가 아무니까”라며 “그런데 엄마에게 했던 것을 다 지켜봤기 때문에 용서가 어렵다”고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