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CGV가 오는 2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17개 작품을 상영하는 ‘2022 아카데미 기획전’을 개최한다.
CGV 관계자는 “시상식 5주 전부터 시상식 직후까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후보작들을 만나볼 수 있어 영화를 사랑하는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우선, 1차로 오픈되는 기획전 라인업에는 작품상 후보에 오른 영화를 중심으로 전국 50개 CGV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나이트메어 앨리’ ‘돈 룩 업’ ‘듄’ ‘드라이브 마이카’ ‘리코리쉬 피자’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코다’ ‘파워 오브 도그’를 비롯해, 국내에서 3월 16일 개봉 예정인 ‘스펜서’도 프리미어 상영을 통해 먼저 만날 수 있다.
3월 2일부터 추가로 오픈되는 2차 라인업은 작품상을 비롯해 다양한 부문의 후보에 오른 작품을 선정해 15개 CGV 아트하우스관에서 상영한다. ‘교실 안의 야크’ ‘엔칸토 : 마법의 세계’ ‘크루엘라’ ‘틱, 틱... 붐!’과 프리미어 상영작인 ‘나의 집은 어디인가’ ‘벨파스트’ ‘킹 리차드’ ‘페러렐 마더스’ 등 8편을 추가로 만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기념해 CGV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3월 1일까지 상영되는 ‘2022 아카데미 기획전’ 작품에 한해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 최근 개봉작 등 일부 영화는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돈 룩 업’ ‘파워 오브 도그’ ‘틱, 틱... 붐!’ 3편은 굿즈를 함께 제공하는 굿즈 패키지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2 아카데미 기획전’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LA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3월 27일(현지시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