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함도’는 오는 10월 5일부터 15일까지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서 국내 개봉 버전보다 18분 늘어난 감독판으로 상영된다. 감독판에서는 극중 인물들의 캐릭터와 관계를 더욱 상세히 알 수 있는 여러 장면들이 추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군함도’가 초청된 오르비타 섹션은 영화제의 공식 경쟁부문 중 하나로 그해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을 소개하며 관객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고의 영화에 작품상을 수여한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 초청됐던 한국영화로는 ‘괴물’ ‘아가씨’ ‘부산행’ ‘곡성’ ‘박쥐’ ‘밀정’ ‘터널’ 등이 있었다.
한편 ‘군함도’는 지난 8월 4일 북미지역을 시작으로 태국 미얀마 홍콩 마카오 호주 영국 인도네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등에서 개봉, 각국의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미국에서는 개봉 15일째 100만 누적달러를 돌파하며 흥행 순항 중이다. 홍콩에서는 개봉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시작으로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의 새 기록을 쓸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베트남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