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 "영화 '기생충' 많은 것 공부할 수 있었다"

  • 등록 2019-07-23 오전 10:25:59

    수정 2019-07-23 오전 10:25:59

최우식. 사진=마리끌레르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배우 최우식의 여름 화보가 공개됐다.

최우식은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Marie Claire)’와 함께 한 화보를 통해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무드를 드러냈다.

최근 천만 관객을 사로잡은 영화 ‘기생충’에서 극을 이끄는 화자로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그는 이번 화보를 통해 자신만의 상쾌한 여름을 표현해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최우식에게 ‘기생충’이 갖는 의미에 대해 묻는 질문에 “‘기생충’은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었던 현장이었다. 화자로서 이야기를 끌고 가야 하는 역할이어서 부담감도 컸지만 현장을 두려워하기 보다 편하게 생각하려고 노력하며 촬영에 임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배우로서 앞으로 지키고 싶은 가치관이 있냐는 질문에는 “가장 중요한 건 ‘내가 이 일을 왜 하고 있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잘 찾는 것 같다. 걱정과 고민이 많은 내 성격이 연기할 때는 장점이 된다. 고민하는 연기와 그렇지 않은 연기는 다르다. 그래서 그 과정 속에서 행복을 찾으려 한다”고 말했다.

배우로서 선택의 전환점이 된 작품을 묻는 질문에는 “‘거인’의 영재를 연기한 후 작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됐다. 배우로서 연기하고 싶은 작품의 기준이 좀 더 분명해졌고, 많은 감독님이 최우식이라는 배우를 알게 됐다. ‘거인’이 배우라는 길에 대한 확신을 준 작품이라면 ‘마녀’는 도전할 용기를 줬다. ‘마녀’의 귀공자 역할 이후 더 다양한 결의 캐릭터에 도전할 용기와 다른 표현 방식으로 연기하는 것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고 연기를 향한 열정을 드러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