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지역별 ‘힙한' 패션 상품 다 모았다”

전국 유명 거리별 패션, ‘STREET@’ 전문관
브랜드 및 상품 수 시범 운영 대비 2배 늘려
5개월 간 시범 운영 통해 매출 110% 상승
  • 등록 2019-09-30 오전 6:00:00

    수정 2019-09-30 오전 6:00:00

30일 오픈한 전국 유명 패션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STREET@(스트리트 앳)’ 전문관. (사진=SSG닷컴)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SSG닷컴이 전국 유명 패션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문관을 열었다.

SSG닷컴은 전국 유명 패션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STREET@(스트리트 앳)’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 간 ‘패션 로드샵 전문관’을 시범운영 한 뒤 확대 개편한 것이다. 기존에 비해 브랜드 및 상품 구색을 강화했으며 서울 홍대, 가로수길,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패션 로드숍 상품을 한 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모바일 패션 커머스 업체 ‘브리치(brich)’와 제휴를 맺고 지난 4월부터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시범 운영해왔다. 오픈 첫 달에 비해 9월 현재 매출이 110% 상승하며 전국 유명 패션 상품에대한 고객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힘입어 SSG닷컴은 분당, 광주 등 지역 로드숍 패션 브랜드를 추가해 기존 100여개 브랜드에서 200여개 브랜드로, 상품의 종류도 2만 종에서 4만 5000 종으로 두 배 이상 늘렸다. 특히 여성의류뿐 아니라 남성의류와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 카테고리도 한층 강화했다.

STREET@ 전문관에서는 전국 유명 지역별 상품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홍대, 가로수길, 압구정, 부산, 대구 등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유명한 브랜드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홍대 ‘뷰투’, 가로수길 ‘UTG(업타운걸)’, 압구정 ‘로즐리’, 부산 ‘베이시코’, 대구 ‘오브제스트’ 등이 입점했다.

SSG닷컴은 획일화된 디자인보다 나만의 개성 있는 ‘취향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트렌디한 패션 상품을 계속 입점시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패션 로드샵 전문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20~30대 고객 매출 비중이 3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오프라인 로드숍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 여러 인터넷 쇼핑몰 방문 없이 SSG닷컴 한 곳에서 다양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 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2030의 젊은 감성을 고려해 트렌디하고 개성 강한, 소위 ‘힙(hip)’한 상품을 고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지역 기반의 감각 있는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해 내년에는 8만종 이상의 상품을 입점시킬 것”이라고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STREET@’ 전문관 공식 오픈을 기념해 가을·겨울시즌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오브제스트’, ‘시크폭스’ 등 30여개 브랜드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