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 ESG 머니전략 외

  • 등록 2021-04-21 오전 6:00:00

    수정 2021-04-21 오전 6:00:00

△ESG 머니전략(황유식│328쪽│미래의 창)

글로벌 머니가 미래에 왜 환경 분야에 집중될 수밖에 없는지 증권사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경영컨설팅사 대표가 만나 설명한다. 세계 각국 글로벌 기업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관련 산업에 대한 풍부한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전한다. 사회적 관점을 넘어 전문 투자자의 시선으로 국내외 주요 주식 종목 및 ETF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꽃가루받이 경제학(얀 물리에 부탕│262쪽│돌베개)

경제 가치가 노동시간당 생산량으로 환산되는 시대는 지났다. 유형의 물질경제가 여전히 중요하지만, 네트워크와 플랫폼 등으로 연결되는 무형의 비물질경제가 어마어마하게 커졌기 때문이다. 저자는 지식·정보·감정·소통 등 인간의 인지 능력이 자본 축적의 동력이 되는 방향으로 사회 및 경제가 변화하고 있다며 그 개념을 ‘인지자본주의’로 설명한다.

△모든 것이 달라지는 순간(리타 맥그래스│368쪽│청림출판)

비즈니스의 기존 전제들을 모두 뒤집는 거대한 변화가 나타났을 때 시장에 변곡점이 나타났다고 말한다. 변곡점은 준비되지 않은 기업을 몰락으로 밀어내고, 동시에 거대한 시장을 창출한다. 기업의 경쟁우위요소를 오랫동안 연구해온 저자는 아마존, 넷플릭스 등을 예로 들며 현재 산업은 변곡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분석하고 대응법을 알려준다.

△모빌리티 3.0(가와하라 에이지 외│324쪽│북커스)

자율주행 차량의 일상화 등 디지털화는 자동차 업계를 뒤흔들며 산업 지형을 바꾸고 있다. 차는 물리적 이동수단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 사회 인프라로서의 역할도 확대되고 있다. 책은 미래의 모빌리티 비즈니스 양상과 동향을 고찰해 새롭게 개편되는 모빌리티 세계에 적응하고 살아남을 방법론과 함께 새로운 에너지 비즈니스의 가능성도 열어준다.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김키미│316쪽│웨일북)

긴 기다림에도 사람들이 몰려드는 블루보틀, 침대만 봐도 떠오르는 시몬스 등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딩에는 ‘나다움’이 숨어있다고 브랜드 마케터인 저자는 분석한다. 브랜더만의 개성이 곧 성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책은 시대의 변화 흐름을 포착하면서도 유일한 나다움을 찾아 어디서든 돋보이는 브랜더로 살아남기 위한 방안 20가지를 제안한다.

△너 때문에 내일 회사 가기 싫어(이남석│256쪽│사계절출판사)

직장인들이 출근하기 싫고, 이직하고 싶어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사람 때문이다. 책은 심리하에서 말하는 ‘나쁜놈’ 4종류인 마키아벨리안·나르시시스트·사이코패스·사디스트를 심층 분석하고, 이를 직장 내에 대입한다. 직장 속 이들을 구분하는 법과 센스 있게 웃으면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등 직장인들을 위한 현실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