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정지소, '커튼콜'서 실체 숨긴 연극배우 연기

  • 등록 2022-05-26 오후 4:00:03

    수정 2022-05-26 오후 4:00:03

정지소(사진=스카이이앤엠)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영화 ‘기생충’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 정지소가 KBS 새 드라마를 통해 안방 시청자들을 만난다.

정지소는 KBS 새 드라마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극본 조성걸, 연출 윤상호, 이하 ‘커튼콜’)에 서윤희 역으로 캐스팅됐다.

이 드라마는 북에서 온 시한부 할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귀순한 손자를 연기하는 한 남자의 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정지소가 연기하는 극중 서윤희는 현재는 무명의 연극배우지만 본래 인생의 ‘욜로(YOLO)’를 즐기고 있는 초엘리트다. 유재헌(강하늘 분)이 속한 극단에서 함께 공연을 하는 동료 단원으로, 엄청난 대본 암기력과 특유의 순발력으로 어떤 역할이든 소화 가능해 단장에게 사랑을 듬뿍 받는다. 특히 서윤희는 극단 단원들과 전혀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만, 그 비밀을 숨기고 있는 설정으로 호기심을 유발한다.

정지소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기생충’에서 동익(이선균 분)의 딸 다혜 역으로 출연해 202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을 수상했다. 이후 tvN 드라마 ‘방법’, KBS2 ‘이미테이션’ 등에 연이어 출연했다. 첫 드라마 주연작이었던 ‘방법’에서는 냉혹한 방법사와 순진한 여고생이라는 두 얼굴을 가진 백소진 역할을 소화해 연기력을 확인시켰다.

정지소는 ‘커튼콜’에서 하지원, 강하늘, 성동일, 노상현 등과 호흡을 맞춘다. 특히 성동일과는 ‘방법’에서 저주를 거는 능력을 지닌 10대 소녀 방법사와 국내 최대 IT기업 포레스트 회장이자 인간의 탈을 쓴 악귀 진종현 역으로 만났던 만큼 새 작품에서는 어떤 관계를 맺을지도 관심사다.

‘커튼콜’ 연출자 윤상호 PD는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했다. 극본을 맡은 조성걸 작가는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의 작품을 했다.

‘커튼콜’은 2022년 하반기 방송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