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여가부 여성 아닌 기득권 패악질 여성단체 보호"

김재련 변호사 여성계 비난 페북 글에 "응원한다" 밝혀
  • 등록 2021-07-11 오전 9:34:09

    수정 2021-07-11 오전 9:55:0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관련 성폭력 사건 피해자 법률대리인인 김재련 변호사가 박 전 시장의 성추행을 감싼 여성계를 비판한 것에 대해 “용기있는 고백을 응원한다”고 했다.

하 의원은 지난 10일 김 변호사가 올린 글을 공유하면서 “‘기득권 여성단체’의 썩은 권력에 휘둘리는 여성가족부에 더는 여성 문제를 맡겨 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 변호사는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참 이상한 나라다. 나라만 이상한 게 아니고 사람들도 이상하다”고 지적하며 “성폭력은 인권, 인간의 존엄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여야, 진보, 보수의 입장이 달라질 이유가 없다. 성폭력 이슈에 정치의 잣대를 가져다 댈 이유가 없다. 그러나 우리 사회 성폭력 관련 주요 사건을 보면 진영논리에 따라 피해자가 영웅이 되기도 하고 살인녀로 매도되기도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박원순 사건을 대리하면서 성폭력 이슈의 정치화에 맞서야 할 사람들의 비겁한 침묵을 목도했다”며 “여성계 원로들 단톡방에서 김재련 변호사를 비방하는 글이나 그림이 공유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알 수 없는 배신감을 느꼈다. 정치적 지향은 없지만, 그녀들과 마찬가지로 여성인권에 관한 일을 해온 사람으로서 나 스스로는 동지애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변호사는 성폭력 이슈로 활동하다 국회의원이 된 익명의 국회의원을 향해 서운한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모 국회의원은 여성활동가를 만나 ‘박원순이 사망한 것은 잘못을 인정한 것인데, 김재련 변호사가 독기를 품고 사건을 진행하는 것이 잘못이다’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며 “그 분 또한 성폭력 이슈로 활동하시다 국회의원이 된 분으로 알고 있는데 인식이 그러하다고 한다. 참담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변호사는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히며 “여가부 무용의 주장에 기름을 부은 여성계 인사들이 있다. 그들의 권력화가 결국 여가부 폐지 논의에 힘을 실어준 것”이라며 “성폭력 이슈에 씌워진 정치적 진영의 장막을 걷어치워라. 당신들의 지금 모습이 부끄럽다고 여겨진다면 지금이라도 그 지긋한 장막을 걷어치우는 일에 앞장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9일 종로구 조계사에서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부인 강난희 씨가 박 전 시장 1주기 추모제 후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전날 박 전 시장의 유족은 1주기 추모제를 가족들끼리만 지내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김 변호사가) 권력 집단화된 여성계의 문제를 냉정하게 평가하고 진단해 주신 것”이라며 “여가부는 ‘여성’이 아니라 권력화한 ‘기득권 여성단체’를 보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성폭력 피해자를 두고도 ‘독기를 품지 마라’라며 반 협박한 배경이기도 하다”며 “여성단체가 대한민국 여성 표는 자기들이 다 쥐고 있는 것처럼 떠드는 통에 정치권은 비극을 보고도 소극적으로 대처한 면이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방치하면 방치할 수록 기득권 여성계는 국민 무서운 줄 모르고 더 괴물이 되어 갔다. 여성 피해자를 보호하는 대신 협박하고 사건을 은폐하고도 ‘우리 없으면 피해자 어떻게 보호하냐’라며 뻔뻔하게 나오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여성 다수도 이러한 여성계 패악질에 진절머리를 낸다. 하태경이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9일 故 박 전 시장 1주기 추모제가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렸다. 이날 추모식에는 박 전 시장의 부인 강난희 씨와 가족들이 참석했다. 당초 유족 측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가족 행사로 치르겠다고 했으나, 실제 행사에는 시민과 지지자 등 150여 명이 실외 대웅제 마당에서 추모제를 지켜봤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