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바이오 "세포치료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

  • 등록 2009-05-25 오전 8:21:52

    수정 2009-05-25 오전 8:21:52

[이데일리 안재만기자] 엔케이바이오(019260)가 세포치료 전문 바이오기업으로 재도약을 선언하고 나섰다.

윤병규 엔케이바이오 대표이사는 25일 "항암면역세포치료제 `NKM`의 임상3상을 올해내 완료할 것"이라며 "엔케이바이오는 세포치료 전문업체로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케이바이오는 현재 여의도 성모병원과 국립 암센터, 순천향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 병원등 총 5개 병원에서 `NKM`의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엔케이바이오는 임상시험기관을 10개 이상으로 확대, 올해내 3상시험을 완료할 예정이다.

윤 대표는 "임상 3상이 완료되면 암환자를 치료하는 대부분의 대형병원에 진출, 매출 발생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NKM`은 엔케이바이오가 2008년 2월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진행한 `NKM 항암면역세포치료제 항암효능 평가`에서 한국인 호발암(위암, 간암, 대장암, 폐암, 자궁경부암)에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 대표는 "현재 NKM 치료제는 악성림프종에 대해서만 시판 및 임상 3상이 진행되고 있는데, 다른 암종에 대한 항암치료 효과를 검증한만큼 빠른 기간 내에 적응증을 확대해 3상 임상 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엔케이바이오는 또 지난달 20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양막 줄기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 치료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주엔 서울대 수의학과 강경선 교수가 보유하고 있는 줄기세포 관련 원천특허 전용실시권 및 기술 이전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엔케이바이오는 줄기세포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설 수 있게 됐다.

특히 강 교수가 직접 엔케이바이오 연구소를 통해 기술이전 및 임상, 제품화에 참여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윤 대표는 "국내 줄기세포 관련 특허 최다 보유자인 서울대 수의학과 강경선 교수와 함께 면역세포뿐만 아니라 줄기세포까지 공동 연구를 통해 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케이바이오는 올해초 중국 상해 암 센터와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해외 진출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이달 초에는 줄기세포치료학회 최재호 회장을 원장으로 영입하고 항암면역세포 및 줄기세포치료 전문병원인 엔케이바이오 씨앤셀 클리닉(NKbio C&Cell Clinic)을 개원해 환자 맞춤형 진료를 시작했다.

▶ 관련기사 ◀
☞엔케이바이오, 서울대 양막 줄기세포 원천특허 기술이전
☞(이데일리ON) 유혹하는 대세상승장세 의 고래기법 실전매매전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