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 인간 연습 외

  • 등록 2021-05-12 오전 6:00:00

    수정 2021-05-12 오전 6:00:00

△인간 연습(조정래│232쪽│해냄출판사)

일생을 걸고 추구했던 사회주의 국가의 몰락 앞에 고뇌하는 한 장기수의 절망과 희망을 그린 조정래 작가의 장편소설 ‘인간 연습’이 15년 만에 개정 출간됐다. 작가는 주인공 김민규의 입을 빌려 사회주의의 이상이 변질되는 과정에서 한 인간의 사회적 신념과 본능적 욕망,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방황과 실패를 경험하며 드러나는 단면들을 보여준다.

△방구석 시간 여행자를 위한 종횡무진 역사 가이드(카트린 파시히·알렉스 숄츠│424쪽│부키)

누구나 한번쯤 시간 여행을 통해 역사 속으로 가고 싶을 수 있다. 책은 1905년 시간여행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간여행을 통해 역사 속으로 데려간다. 주류 역사학의 편견을 깨트리는 시각으로 빅뱅의 순간부터 공룡 시대, 고대 문명, 베를린 장벽이 붕괴하는 순간까지 우주와 인류의 역사에 접근한다.

△포스트 코로나 일상의 미래(과학기술정책연구원│340쪽│청림출판)

코로나19로 비대면·비접촉·원격교육·재택근무 등 새로운 환경이 일상화됐다. 외부와 물리적 소통을 차단하고 개인화된 공간에서 경제사회 활동을 영위하는 ‘셧잇 이코노미’가 부상하면서 시장이 능동적으로 변화에 적응하기 시작했다. 책은 위기를 기회로 연결시키기 위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사회가 무엇을 지향하는지 설명한다.

△먼저 연결하라(멜라니 A. 카츠먼│396쪽│흐름출판)

기술 발전 덕으로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서로 더 빨리, 자주 연결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직장에서 고립감을 느낀다. 세계적 경영심리컨설턴트가 그에 대한 해답을 내놓는다. 조직은 사람에 의해, 사람은 감정에 의해 움직인다고 분석하며 효율이라는 이름 아래 간과됐던 성공의 중요한 요인인 인간적 관계 맺기와 감정소통을 화두로 던진다.

△프리워커스(모빌스 그룹│332쪽│RHK)

‘프리워커’는 자신이 하는 일과 방식에 꾸준히 질문을 던지며 더 나은 방식을 찾아가는 사람이다. 저자인 모빌스 그룹은 브랜드 모베러워스를 운영하는 팀으로, 기존의 일하던 방식에 한계를 느끼고 회사를 나와 더 신나게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섰다. 일이 좋아서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브랜드’를 만든 이들의 여정을 책 속에 촘촘히 담았다.

△보이지 않는 붉은 손(클라이브 해밀턴·머라이커 올버그│540쪽│실레북스)

중국 정치 전문가인 저자들은 중국 공산당의 보이지 않는 네트워크와 영향력에 대해 보여준다. 세계 유일의 패권국이 되기 위해 전세계가 당면한 문제를 민주주의보다 공산주의 방식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막대한 자본으로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는 유럽 등을 협박하며 영향력을 넓혀가는 등 기존에 부각되지 않았던 중국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