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 아파트 투자의 정석 외

  • 등록 2020-04-01 오전 5:02:00

    수정 2020-04-01 오전 5:02:00

△대한민국 부동산 초보를 위한 아파트 투자의 정석(제네시스박│304쪽│비즈니스북스)

노동 소득만으로 부자가 될 수 없는 월급쟁이가 어떻게 부를 축적할 수 있었는지 생생한 경험을 소개했다. 적은 돈으로 알짜 아파트 구하는 기술, 부동산 실전 비교 사례 등 기초 지식부터 효과적인 시세차익을 보는 법, 실거주용과 투자용 집의 차이 등 부동산 실전 투자를 위한 치밀한 전략 등을 담았다. 현재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역이용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미국 자본주의의 역사(앨런 그리스펀·에이드리언 올드리지│552쪽│세종서적)

‘생산성, 창조적 파괴, 정치’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미국의 역사를 돌아보며 성공 요인을 분석했다. 사업가가 회사 규모를 키우기에 좋은 기업 환경을 만든 동시에 실패했을 때는 파산제도를 관용적으로 유지한 점이 가파른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강조한다. 1920년대 대공황과 2008년 투자은행 리먼브라더스 파산으로 촉발된 금융위기를 어떻게 이겨냈는지도 다뤘다.

△공간을 말하다(이상호│308쪽│북바이북)

역사학, 경제학, 정치학, 사회학 등 12가지 인문학적 시각에서 ‘공간’을 바라봤다. 시대별 도시 입지 조건, 표준 신체 치수에서 도출한 건축 황금 모듈, 고층 건물 건축을 위한 기술의 발전, 유명 건축가가 만든 집으로서의 건축물, 공간 공유와 스마트화를 위한 미래 도시의 모습까지 망라했다. 인간과 지역, 시대의 중심 가치에 따라 공간이 어떤 모습으로 변해왔는지 살폈다.

△유감스러운 생물, 수컷(후지타 고이치로│196쪽│반니)

일본의 대표적인 기생충 박사가 생물학적으로 바라본 수컷의 진화와 멸종사를 정리했다. 목숨을 걸고 화려하게 진화한 공작, 암컷을 꼬드기기 위해 미적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린 바우어새, 환경에 따라 성을 바꾸는 파라고비오돈, 분열생식을 할 수 있는데도 마치 연애하는 듯한 행동을 보이는 짚신벌레, 성역전이 일어난 네오트라글라 등 다양한 생물 이야기를 전한다.

△우리 환경 바르게 알고 지키자(이창석│404쪽│말벗)

동아시아생태학회연합 회장을 역임했던 저자가 생태적 시각에서 환경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생태학은 다양한 생물과 복잡한 체계로 구성된 미생물 환경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복합 학문이다. 저자가 여러 해 동안 언론에 기고한 글들을 모아 ‘기후변화와 생태’ ‘생태적 환경계획’ ‘생태적인 삶과 지혜’ ‘외래종의 생태’ ‘미세먼지’ ‘국립생태원’ 등의 주제로 정리했다.

△일곱 번째 방(오츠이치│388쪽│고요한숨)

발표하는 작품마다 논란과 찬탄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일본의 인기 작가 오츠이치의 신작 소설집. 서정적이면서도 잔인하고, 내면의 공포를 서늘하게 자극하는 이야기를 담은 11개의 단편을 수록했다. 표제작 ‘일곱 번째 방’을 비롯해 ‘ZOO’ ‘카자리와 요코’ ‘SO-far’ ‘양지의 시’ 등 5편의 단편은 2005년 옴니버스식 영화 ‘ZOO’로 개봉해 마니아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