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이다영, 학폭 법적대응…일주일 전 박미희 “할 말 많다”

  • 등록 2021-04-06 오후 1:48:50

    수정 2021-04-06 오후 1:48:5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학교폭력으로 중징계를 받은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이재영·이다영 자매가 학폭 폭로 피해자를 고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흥국생명은 “구단과 협의한 뒤 진행된 게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왼쪽부터)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 이재영, 이다영 (사진=연합뉴스, 흥국생명)
흥국생명 구단은 6일 “이재영, 이다영의 피해자 고소 문제는 선수들이 결정한 문제다. 구단과 협의한 뒤 진행되는 게 아니다”라며 “두 사람이 선임한 변호사로부터 향후 법적 대응을 이어갈 계획이라는 사실만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들이 개인적으로 변호사를 선임한 뒤 법률 절차를 밟고 있기 때문에 구단 차원에서 어떤 말을 하기가 쉽지 않다. 우리도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다”라며 “구단은 고소와 관련해서는 철저하게 무관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의 인터뷰도 재조명되고 있다.

이날 GS칼텍스와의 경기 후 박 감독은 “이재영·이다영 자매에게 연락 왔었냐”라는 질문에 “지금은 이야기할 때가 아닌 것 같다. 나도 할 이야기는 많지만 지금 할 이야기는 아닌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배구 팬들은 박 감독이 쌍둥이 자매의 법적 대응을 알고 있었는지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전날 한 매체는 이재영·이다영 자매가 학폭 피해 폭로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재영·이다영 자매 측은 폭로 내용에 맞는 부분이 있고 잘못을 반성하고는 있지만 실제 있지 않은 내용까지 포함되면서 자신들도 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흥국생명과는 별개로 소송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증거까지 확보한 상태라고.

이재영·이다영 자매의 학폭 논란이 불거진 건 지난 2월이다. 폭로자는 자매가 과거 가한 21가지 행위를 열거하면서 본인 말고도 더 많은 피해자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재영·이다영 자매는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린 뒤 잘못을 시인했다. 이후 추가 폭로가 이어지자 흥국생명은 자매에 대해 무기한 출전정지 징계를 내렸다. 또한 이들은 국가대표 자격도 박탈 당했다.

현재 이재영·이다영 자매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과문을 삭제한 상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