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in X 록킹돌] "입구는 있지만 출구는 NO!"… 매력부자 록킹돌 (인터뷰)

  • 등록 2021-12-21 오후 5:13:05

    수정 2021-12-21 오후 5:13:05

록킹돌(사진=SRP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스타in X 록킹돌]은 SR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록킹돌(Rocking doll)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저희가 입구는 있지만 출구는 없어요. 저희 매력에 푹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아리)

신인 그룹 록킹돌(로아·주리·아리·레나)이 대체불가한 매력으로 가요계를 접수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록킹돌 주리는 최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간절히 바라온 데뷔 꿈을 드디어 이뤘다”며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최고의 무대를 여러분께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록킹돌 멤버 한 명 한 명의 매력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고, 데뷔곡 ‘록킹돌’도 많이 들어주셨으면 한다”며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록킹돌은 지난 19일 첫 앨범 ‘록킹돌’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록킹돌은 ‘록킹돌 플래닛’(Rocking Doll Planet)에 거주하는 외계요정들이 어느 날 행성 너머로 열린 포털을 통해 지구로 향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외계요정이란 유니크한 콘셉트를 잘 살린 ‘요정 귀’ 분장이 눈여겨볼 관전 포인트다. 레나는 “귀 분장이 너무 마음에 든다”며 “실제로 하고 다녀도 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데뷔곡 ‘록킹돌’은 일렉트로닉 테크노 장르의 곡이다. 희망을 주는 마이너스케일의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시작으로 벌스에는 묵직한 드럼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힙합 비트를 사용했다. 훅섹션에서 강렬하고 무거운 테크노 전환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록킹돌의 자신감과 희망을 담았다. 록킹돌 멤버들은 “강한 비트와 독특한 가사가 귀에 쏙쏙 박힌다”며 “록킹돌만이 갖고 있는 색깔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노래”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다음은 록킹돌 멤버들과의 일문일답.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록킹돌에서 서브댄서와 막내를 담당하고 있는 레나입니다.”(레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아리입니다.”(아리)

△“록킹돌의 메인댄서 주리입니다.”(주리)

△“록킹돌에서 맏언니를 맡고 있는 서브보컬 로아입니다.”(로아)

-데뷔 소감 한마디씩 해 주세요.

△“데뷔가 점점 다가오니까 무척 떨리긴 하지만,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다 보니 하루하루가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레나)

△“데뷔가 저에겐 조금 멀게 느껴지는 단어였는데, 록킹돌이란 팀으로 데뷔할 수 있어 꿈만 같아요.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만큼 멋있는 모습만 보여 드리겠습니다.”(로아)

-팀명 ‘록킹돌’ 마음에 드나요?

△“네! 너무 마음에 들어요.”(일동)

-팀명 ‘록킹돌’에는 어떤 뜻이 담겼나요?

△“록킹돌은 ‘흔들리는’, ‘멋있는’이라는 의미의 ‘Rocking’과 인형의 ‘doll’을 결합해 마치 오뚝이처럼 어떤 시련도 이겨내며 오로지 실력으로 전 세계를 흔들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름입니다.”(주리)

-외계요정 콘셉트라고요?

△“저희 록킹돌은 각자 행성을 소유하고, 그 행성을 지키는 외계공주 콘셉트를 갖고 있습니다. 제 행성 이름은 리버티아인데요. 이 행성에서 외계 세계를 지키고 포털을 지키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로아)

△“제 행성 이름은 JR10입니다. 악한 마음도 순한 마음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주리)

△“제 행성 이름은 아리엘니스입니다. 제 노래로 상처받은 외계인들의 마음을 치유해 주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아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록킹돌 로아, 아리, 주리, 레나(사진=SRP엔터테인먼트)
△“제 행성 이름은 퓨어저지인데요. 저희 행성에는 블랙 사파이어가 많아요. 도둑들이 와서 한 번씩 훔치곤 하죠. 저는 훔친 외계 도둑을 잡아 거짓말을 못 하게 주문을 걸곤 합니다. 또 어려움을 겪는 외계인을 도와주는 역할도 맡고 있습니다.”(레나)

△“저희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만들었어요. 각자 행성마다 특징도 달라서 저희 매력을 보여드리기 좋은 것 같습니다.”(로아)

-귀 분장이 무척 화제던데요?

△“귀 분장을 할 때 사실 안 어울릴까 봐 걱정이 많았어요. 그런데 막상 귀 분장을 하고 나니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웃음). 볼 때마다 저도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로아)

△“저희가 독특한 세계관을 갖고 있잖아요. 뮤직비디오 첫 촬영 때 세계관을 어떻게 표정으로 표현해 내야 할지 어려움이 있었어요. 그런데 귀 분장을 하고 나니깐 정말 내가 외계인이 된 것 같았고, 이입도 잘 돼서 촬영할 때 큰 도움이 됐어요.”(주리)

△“저는 솔직히 귀 달고 다니고 싶어요(웃음). 그만큼 귀가 잘 어울리는 것 같고요. 귀가 너무 예뻐요.”(레나)

-데뷔곡 ‘록킹돌’에 대한 소개도 해주세요.

△“‘록킹돌’ 티저 중에 외계인 분장을 한 티저 사진이 있어요. 그 모습, 그 느낌을 그대로 담아 노래로 만든 것 같아요. 외계인의 카리스마와 포부가 담긴 그런 노래입니다.”(로아)

록킹돌(사진=SRP엔터테인먼트)
-포인트 안무는요?

△“포인트 안무 이름은 ‘난난나’ 댄스인데요. 손을 총 모양으로 만드는 게 포인트예요.”(로아)

-록킹돌 멤버들의 입덕포인트 무엇인가요?

△“주리언니는 여전사 느낌이 나고요. 로아언니는 여왕 같은 느낌이 있어요. 둘 다 센 느낌인데요. 반면 아리언니는 약간 중재자 같은 느낌의 공주인데요. 귀한 공주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그런 콘셉트를 정말 잘 소화해요.”(레나)

-첫 활동으로 이루고 싶은 성과는요?

△“꿈은 크게 가질수록 좋다고 하잖아요. 차트 1위를 꼭 해보고 싶어요.”(아리)

-1위를 한다면 공약 있나요?

△“저희가 연습하다가 (1위 공약에 대해)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귀를 붙이고 ‘록킹돌’ 무대를 보여 드리면 어떨까 싶습니다. 꼭 그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아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