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강유석 "경쟁률 1500:1…'마스터' 김우빈 대사로 오디션" [인터뷰]①

강유석, '택배기사' 사월 역으로 눈도장
"꾸준히 나아가는 배우 되고파"
  • 등록 2023-05-19 오후 12:19:37

    수정 2023-05-19 오후 12:19:37

강유석(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사월이 경쟁률이 약 1500:1이었어요. ‘마스터’ 김우빈 형의 대사로 오디션을 봤죠.”

배우 강유석이 넷플릭스 ‘택배기사’에 합류하게 된 배경을 이같이 말했다. 강유석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택배기사’ 공개 기념 인터뷰에서 “1차 오디션은 거의 20대 남자배우들이 다 모였을 정도로 많이 봤다”며 “코로나19가 심해서 비대면으로 영상 오디션 지원을 했는데 그때 당시 김우빈 형이 ‘마스터’에서 했던 연기 중 하나 골라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차 때는 사월이 쪽대본을 받았고 마지막 오디션은 1부 사월이의 신을 했는데 좋게 봐주셔서 합류하게 됐다”고 전했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 수 없는 미래의 한반도, 전설의 택배기사 ‘5-8’과 난민 ‘사월’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강유석은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 역을 맡아 출연했다. 설아, 슬아 자매 덕에 일반 구역에서 몰래 살아오며, 택배기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5-8의 눈도장을 찍을 만큼 두둑한 배짱과 독보적인 싸움 실력을 갖춘 인물. 끔찍한 사건을 겪고 절망하지만, 택배기사 선발 소식을 듣고 자신이 선망하던 5-8을 찾아가 새로운 세상에 도전하게 되는 캐릭터다.

이같은 설명처럼 강유석은 ‘택배기사’에서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액션에 대한 재미를 느꼈다며 “액션을 하면서 100% 만족을 하진 못했는데 감독님이 잘 편집을 해주신 것 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강유석(사진=넷플릭스)
액션 연기를 위해 쏟은 노력을 묻자 “3달을 매일 연습을 하는데 하루에 3시간 정도 연습을 했다”며 “한시간 기초 체력 달리기부터 했다. ‘왜 이런 기초 체력을 키우지?’ 생각하기도 했는데, 액션 신을 할 때 여러 테이크를 가니까 왜 체력을 키우는 지 알겠더라”고 털어놨다.

‘택배기사’를 통해 처음 경험한 것도 많다. 블루스크린 촬영도 그 하나다. 강유석은 부모님도 이같은 CG에 속았다며 “아버지가 어디서 찍은 거냐고 물으시더라. 반 이상이 CG이고, 블루스크린에서 찍었다고 설명드렸는데 부모님이 신기해하셨다”고 말했다.

앞서 ‘법쩐’에서 꼴통 검사 장태춘 역을 맡아 법률 용어를 포함해 긴 대사를 소화한 강유석은 ‘택배기사’에서는 몸을 쓰는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긴 대사 보다는 액션이 더 좋았다며 “액션 연기를 하면서 운동하는 느낌도 들고 좋았다. 그런데 대사가 길고 어려운 건 머릿속에 과부화가 생기더라”고 설명했다.

‘택배기사’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원작에서는 여자인 사월이가 드라마화되며 남자로 바뀌었다. 분량도 줄었다. 그는 “세계관만 가지고 와서 한 것”이라며 “드라마는 드라마대로 매력이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강유석 표 사월이는 밝고 천진난만한 매력을 가졌다. 그 역시 그런 점에 집중했다. 강유석은 “감독님도 사월이가 밝았으면 좋겠다고, 소년만화 주인공처럼 보였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며 “그런 인물로 보이려고 노력을 했다”고 털어놨다.

SBS ‘법쩐’에 이어 넷플릭스 ‘택배기사’까지. 5년 만에 어엿한 주연 배우로 성장한 강유석은 “5년 간 일을 하면서 제 자신에게 감사하거나 칭찬을 해준 적이 없는 것 같다. 못했던 일에 대해 자책만 했는데 자책들과 힘든 일을 잘 겪고 지금까지 이 순간 계단을 밟아가는 순간 까지도 대단하다고 칭찬하고 싶다”며 “이렇게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배우가 됐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