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걸파’는 Mnet 스트릿 댄스 서바이벌 시리즈 10대 버전이다. 2021년 11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시즌1이 방송했다. 시즌1에는 국내 여고생 댄스 크루들이 출연했는데 이번엔 국적 불문 10대 여자 댄서(개인 및 크루)로 모집 대상을 확장했다.
시즌1에 이어 ‘마스터’로 참여하는 아이키는 21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스걸파2’ 제작발표회에서 “(출연 제안을 받고) Mnet이 나를 정말 사랑하는구나 느꼈다. 저도 너무 사랑한다”고 말하며 웃었다. 이어 그는 “‘스걸파1’ 출연 당시 많은 걸 경험했고, 한편으로는 후회되는 부분도 있었다”고 돌아보면서 “다시 출연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없진 않았지만, 아이들에게 가르쳐줄 것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나왔다”고 했다.
‘스걸파2’는 이날 밤 10시에 첫방송한다. ‘스우파2’ 톱4에 오른 크루인 베베(바다, 러셔, 태터), 잼 리퍼블릭(커스틴, 라트리스, 오드리), 원밀리언(리아킴, 이유정, 하리무), 마네퀸(펑키와이, 레드릭, 왁씨, 윤지)과 ‘스우파1’ 출신 훅(아이키, 성지연, 오드), 라치카(가비, 리안, 시미즈) 댄서들이 심사위원 격인 ‘마스터’로 출연한다. MC는 이번에도 강다니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