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들에 대한 기대감 만큼은 최고조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의 신곡 `블루`(BLUE)` 뮤직비디오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로부터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는 사이트에 업로드 된 동영상에 대해 `역대 최고 인기 동영상`, `최근 인기 동영상`, `핫이슈` 등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 조회수와 참여도 등에 따라 금, 은, 동메달을 부여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22일 공개된 후 5일 만에 무려 800만 건 이상의 조회수(27일 오후 12시 현재830만 9918건)를 기록, 하루 평균 1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음원 역시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블루`는 뮤직비디오와 같은 날 공개된 뒤 멜론, 싸이월드,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 등 주요 음악사이트 일간 차트는 물론 실시간 차트 역시 6일째 1위 자리를 지켜가고 있다. 3~4일 주기로 음원 차트 정상이 바뀌는 요즘 가요계 흐름에 비춰보면 빅뱅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고 있다는 평가다.
컴백에 이어 3월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공연을 시작으로 세계 16개국 25개 도시 월드투어에 나서는 빅뱅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