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승리 후’ 일본 선수들은 라커룸 정리…팬들은 경기장 청소

일본 대표팀, 독일전 역사적 승리 후 깔끔한 라커룸 매너까지
  • 등록 2022-11-24 오전 10:00:40

    수정 2022-11-24 오전 10:03:10

FIFA가 공개한 일본 대표팀이 정리한 라커룸.(사진=FIFA 트위터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티끌 하나 없는 일본 팀 라커룸.”

국제축구연맹(FIFA)이 소셜 미디어(SNS)에 일본 팀의 라커룸 사진을 공개했다. 독일전 승리 후 떠난 일본 대표팀의 라커룸은 누구 한 명 건드리지 않은 듯 말끔한 상태로 정리돼 있다. 이에 FIFA는 “사무라이 블루(일본 대표팀)가 티끌 하나 없는 상태로 경기장 라커룸을 떠났다”며 일본 선수들의 깔끔한 매너에 호평을 보냈다.

일본 대표팀은 2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우승 후보’ 독일을 2-1로 꺾는 이변을 일으켰다.

일본은 FIFA 랭킹 24위, 독일은 11위로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독일이 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전반 33분, 독일의 일카이 권도안의 페널티킥 골로 끌려가던 일본은 후반 독일 프라이부르크에서 뛰는 도안 리쓰 등을 투입하며 흐름을 바꾸기 시작했다. 일본은 후반 30분 리쓰가 처음으로 독일의 골망을 갈랐고, 후반 38분에는 아사노 타쿠마(보훔)가 후방에서 한 번에 연결된 패스를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독일을 무너뜨렸다.

경기 결과 못지 않게 경기 후 라커룸 매너까지 보인 일본 대표팀은 전 세계 축구 팬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FIFA가 공개한 사진을 본 해외 축구 팬들은 일본 선수들이 종이로 접어놓은 학에도 주목했다.

일본 대표팀은 2018년 러시아 대회 때도 8강 진출을 눈앞에 두고 막판 역전패를 당했지만, 자신들이 사용한 탈의실을 깨끗하게 청소한 뒤 러시아어로 ‘고맙다’는 메모까지 남겨 화제를 모았다.

일본 팬들 또한 경기장을 청소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일본 팬들이 주요 대회에서 행해지고 있는 경기 후의 멋진 전통을 재현했다”면서 “수백 개의 파란색 쓰레기 봉투를 일본 서포터즈들이 나눠 가졌고 좌석 아래 남겨진 쓰레기들을 치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일본 팬들은 정말 완벽한 손님“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심지어 일본 팬들은 이번 카타르 대회에서 일본 경기가 아닌 에콰도르와 카타르의 개막전에서도 경기장 쓰레기를 치우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독일전 후 경기장 쓰레기를 치우는 일본 팬들.(사진=ESPN 트위터 캡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