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한샘(009240)
-2분기에도 한샘의 호실적 지속, 매출액 5172억원(전년 동기 대비 25.9% 증가)으로 당사 업력에 손꼽히는 성장세 기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부동산 규제 등의 단기적 이슈로 인한 일회성 성장 이상의 잠재력을 지님
-집에 대한 인식 및 역할 변화가 가속화되어,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컨텐츠를 판매하는 기업으로서의 가치 부각
△지누스(013890)
-지누스는 글로벌 1위의 온라인 가구 회사로, 2015년부터 아마존에서 매트리스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
-수직 계열화된 사업모델을 보유하여 연구개발, 디자인, 생산관리, 마케팅 및 CRM을 외주 없이 모두 관할
-2017년부터 제품 라인업을 종합가구로 확대, 2019년 이후 캐나다와 호주 등으로 판매 국가 다변화 노력
-미국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이 2011년부터 연평균 44.3%로 고성장하는 동시에 현재 월마트 매장에 당사 매트리스가 단독 입점해 시장 수혜 및 기업 성장성이 확실하다고 판단, 매수의견 및 11만2000원 목표주가 신규 제시
◇ 코스닥
△컴투스(078340)
-서머너즈워, 컴투스 프로야구의 매출 호조로, 2분기 매출 1475억원 및 영업이익 380억원으로 컨센서스 부합
-서머너즈워 백년전쟁과 크로니클의 출시가 지연되며 실망감에 주가 단기 하락, 지연된 출시 시점은 2021년 상반기
-신작 기대감 투자 포인트가 유효하고 실적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기에, 매수의견 및 14만원 목표주가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