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퍼포맛집… 케플러 "목표는 음방 1위' [종합]

'위 프레시'로 4개월 만에 컴백
"강점?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
"퍼포맛집·퍼포걸그룹 불리고파"
  • 등록 2022-10-13 오후 2:05:29

    수정 2022-10-13 오후 2:05:29

케플러(사진=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목표는 음악방송 1위!”

4개월 만에 돌아온 그룹 케플러(Kep1er)가 신곡 ‘위 프레시’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같이 밝혔다.

케플러 휴닝바히에는 13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3집 ‘트러블슈터’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위 프레시’ 활동을 통해 음악방송 1위를 꼭 해보고 싶다”며 “음악방송 1위를 한다면 제비뽑기를 통해 파트를 바꿔 한 번도 안 해본 ‘위 프레시’ 파트체인지 무대를 선보이고 싶다”고 공약도 함께 밝혔다. 김채현은 “데뷔 때부터 많은 분께 사랑받고 있는데, 전 세계에 계신 많은 분께 사랑받았으면 좋겠다”며 “그 사랑에 보답하게끔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덧붙였다.

케플러는 팀의 강점으로 ‘퍼포먼스’를 내세웠다. 듣고 싶은 수식어도 ‘퍼포먼스 맛집’, ‘퍼포걸그룹’이다. 이날 첫 공개된 ‘위 프레시’ 무대에서도 한층 강렬하고 한 치 오차 없는 칼군무가 돋보였다. 히카루는 “‘4세대 1티어’라는 과분한 수식어를 케플러에게 붙여주셨는데 정말 감사하다”며 “케플러는 퍼포먼스가 강한 그룹이다. ‘퍼포먼스 맛집’, ‘퍼포걸그룹’이란 수식어에 걸맞는 그룹이 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강예서도 “멤버들 모두 (오디션을 거친 만큼) 보컬, 랩, 댄스 모두 자신있다”며 “올라운더 실력을 갖췄다는 점을 무대로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케플러(사진=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마시로는 신곡 ‘위 프레시’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케플러에게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보컬, 랩에 이어 퍼포먼스까지 다방면에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최유진은 “일본앨범을 포함해 이번이 케플러의 네 번째 앨범이다. 이제는 서로 말하지 않고 눈빛만 봐도 통할 만큼 호흡이 잘 맞는다”며 한층 성장한 보컬과 퍼포먼스, 팀워크로 시너지를 내서 더 좋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케플러(최유진·샤오팅·마시로·김채현·김다연·히카루·휴닝바히에·서영은·강예서)는 13일 오후 6시 미니 3집 ‘트러블슈터’(TROUBLESHOOTER)를 발매한다. ‘트러블슈터’는 ‘해결사’를 의미하는 단어로, 트러블을 유쾌하게 해결해 나가는 9명의 걸스 히어로로 변신한 케플러의 모습을 표현한다.

케플러(사진=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위 프레시’는 락킹한 기타와 신나는 하우스 비트가 결합된 업템포 댄스 장르로, 듣기만 해도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그려지는 강렬한 비트가 돋보이는 곡이다. 케플러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도전하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건강하고 당찬 에너지로 전한다

이밖에도 듣는 이들을 케플러만의 매력으로 유인하여 사로잡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라리언 테이머’(Lion Tamer), 케플러의 꿈을 향한 두근거림과 꿈으로 가기까지의 여정을 답답하게 막히는 교차로와 경적소리에 비유한 재치 넘치는 곡인 ‘다운타운’(Downtown), 한 편의 판타지 소설을 옮겨 놓은 듯 꿈속의 꿈을 헤매는 소녀의 모습을 그린 ‘드림스’(Dreams), ‘퀸덤2’ 마지막 4차 경연에서 선보였던 곡으로 케플러만의 카리스마와 군무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곡인 ‘더 걸스’ 등 5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을 채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