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242.65 5.79 (+0.18%)
코스닥 1,044.13 8.45 (+0.82%)

'학폭 논란' 수진, (여자)아이들 신곡서 제외 "음원 재녹음"

  • 등록 2021-04-19 오후 2:34:05

    수정 2021-04-19 오후 2:34:05

수진(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학교폭력(학폭) 논란에 휩싸인 그룹 (여자)아이들 수진이 신곡에서 제외됐다.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뮤직 측은 “유니버스뮤직에서 제작한 (여자)아이들의 신규 음원 발매 및 뮤직비디오에 대해 사전 안내드린다”는 공지글을 올렸다.

유니버스뮤직 측은 “신규 음원인 (여자)아이들의 ‘Last Dance(Prod. GroovyRoom)’는 올 2월, 모든 녹음, 뮤직비디오, 각종 부가 콘텐츠 촬영을 완료하였고, 4월 말 공개를 예정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3월 (여자)아이들의 멤버 수진과 관련된 학교 폭력 가해 이슈가 발생했고 현재 (여자)아이들은 5인 체제의 재편된 상태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곡 음원은 구성과 가사를 수정하여 5명의 (여자)아이들 멤버들이 파트 재분배 후 재녹음을 완료하였으며, 수진이 없는 5인 체제로 발매될 예정”이라며 “그 외의 화보, 메이킹 등 부가 콘텐츠 역시 최대한 5인 체제로 담긴다”고 했다.

끝으로 “ 막대한 비용과 여러 파트너사의 제작 인력이 투입된 뮤직비디오의 경우 수진 출연 분량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재편집하여 공개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진은 지난 3월 학폭 의혹에 휘말렸다. 수진은 학폭의혹을 부인했지만 배우 서신애가 “과거 수진에게 근거 없는 비난과 욕설, 인신공격을 당했다”고 고백해 논란이 커졌다. 이에 대해 수진과 소속사 측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다음은 유니버스뮤직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For Fans, With Artists’ UNIVERSE입니다.

유니버스뮤직에서 제작한 (여자)아이들의 신규 음원 발매 및 뮤직비디오에 대해 사전 안내드립니다.

유니버스뮤직 신규 음원인 (여자)아이들의 ‘Last Dance(Prod. GroovyRoom)’는 올 2월, 모든 녹음, 뮤직비디오, 각종 부가 콘텐츠 촬영을 완료하였고, 4월 말 공개를 예정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여자)아이들의 멤버 수진과 관련된 이슈가 발생하였고, 현재 (여자)아이들은 5인 체제의 재편된 상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니버스는 (여자)아이들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 측과 이미 작업된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고, 유통사 및 여러 파트너사와의 계약 관계, 유/무형적 손실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모든 콘텐츠를 새롭게 제작하기에 어렵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어 다음과 같이 기존 구성을 조정하였습니다.

신곡 음원은 구성과 가사를 수정하여 5명의 (여자)아이들 멤버들이 파트 재분배 후 재녹음을 완료하였으며, 수진이 없는 5인 체제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그 외의 화보, 메이킹 등 부가 콘텐츠 역시 최대한 5인 체제로 담길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막대한 비용과 여러 파트너사의 제작 인력이 투입된 뮤직비디오의 경우 수진 출연 분량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재편집하여 공개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유니버스는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