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 가치투자 처음공부

  • 등록 2021-03-10 오전 6:00:00

    수정 2021-03-10 오전 6:00:00

△가치투자 처음공부(이성수│452쪽│이레미디어)

최근 증시 버블에 대한 우려에도 아랑곳 않고 랠리를 이어가고 있는 주식시장에서 초보 투자자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비법으로 한 권을 채웠다. 좋은 회사를 찾는 방법, 재무제표 속 숫자들 보는 법, 가치평가 도구들과 계산법, 가치측정법 비교, 업황과 선행지표 읽기, 리스크 관리 등 기업가치를 파악하고 좋은 가격에 투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 데이터과학자의 사고법(김용대│394쪽│김영사)

한 치 앞도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데이터과학자가 알려주는 불확실성을 이해하고 대비하는 사고법을 담았다. 저자는 통계와 확률이 세계를 움직이는 법칙이라며 어떻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과학의 영역을 넘어 불완전한 선택을 할 수밖에 없음을 깨달을 때 서로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가능해진다는 통찰을 보여준다.

△탤런트 코드(대니얼 코일│392쪽│웅진지식하우스)

노력한다면 모든 사람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의문을 가진 저자가 1년 2개월 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답을 찾는 과정을 담았다. 뉴욕의 허름한 음악 학원에서 모스크바의 쓰러져가는 테니스 코트까지, 보잘 것 없어 보이는 장소에서 배출한 엄청난 능력의 개인·집단을 연구해 재능의 패턴을 발견한다. 저자는 패턴이 뇌가 능력을 습득하는 방식과 관련 있다고 밝힌다.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김현준│328쪽│위즈덤하우스)

861%라는 수익률을 자랑하는 김현준 더퍼블릭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주식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부자의 시선으로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고 말한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돈을 잃는 주식 초보자들은 대박을 꿈꾸며 급등장에 들어왔지만 작은 이익에 흔들려 자주 매매하거나 시장은 보지 않고 우량주에만 투자한다고 지적한다. 책은 어떤 장에도 잃지 않는 비법을 말해준다.

△걸어간다, 우리가 멈추고 싶을 때까지(하미나 외│248쪽│현암사)

정치, 범죄, 대중문화, 법, 여성학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 9명의 목소리를 담았다. 책은 젊은 페미니스트 활동가로 이뤄진 그룹 ‘페미당당’의 세미나에서 출발했다. 과학이 만들어낸 차별과 싸워야 하는 과학 연구자, 정치와 페미니즘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단체 활동가, 낙태죄 이후의 길을 만들기 위해 법안을 연구하는 젠더 법학 연구자 등의 이야기가 실렸다.

△가짜뉴스의 심리학(박준석│240쪽│휴머니스트)

말도 안 되는 가짜뉴스를 사람들이 믿는 이유에 대해 심리학자이자 데이터과학자인 저자는 인간이 가짜뉴스에 속기 쉬운 과학적 이유가 있다고 주장한다. 책은 인간의 인지적 특성·진영논리·무비판적 미디어 소비 등이 만들어낸 가짜뉴스의 작동 방식을 파헤치고, 4·15 총선 음모론·코로나 음모론 등 실제 사례들을 분석해 가짜뉴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안한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