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튜버가 꼽은 최고 화장품]‘머지 - 오로라 듀이 틴트’,립 메이크업 1위등극

국내 최초 뷰티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 매주 발표
지난주 이어 뷰튜버 선호 분야별 화장품 랭킹 선정
더워진 날씨로 매트한 제형 베이스·립 제품 인기더해
  • 등록 2020-05-31 오전 9:30:49

    수정 2020-05-31 오전 9:30:49

[이데일리 류성 기자] 이데일리는 지난주부터 국내 최초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회사명 작당모의)’와 공동으로 매주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두번째다.

잼페이스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인식한 2285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 순위를 매겼다.

잼페이스는 아이, 립, 베이스, 컨투어링, 스킨케어 등 5개 핵심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위까지 발표했다.

여름이 가까워오면서 기온이 올라가고 최근 코로나19 확장세가 이어짐에 따라 금주에도 마스크에 적게 묻어나는 매트 타입의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도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진정 기능의 세럼과 앰플이 상위권에 올랐다.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주간 랭킹은 잼페이스가 특허 출원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유튜브 뷰티 영상에서 국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출된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을 메이크업 단계 별로, 제품 사용 구간 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아이섀도와 쉐딩, 블러셔 함께 담은 멀티 팔레트 인기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아이섀도와 쉐딩이나 블러셔를 세트로 구성한 멀티 팔레트 3개 제품이상위권을 차지했다. 2위에 오른 ‘에스쁘아 - 리얼 아이 팔레트’를 비롯해 ‘웨이크메이크 - 무드스타일러’, ‘아임미미 - 아임 히든 카드 팔레트’가 각각 4위와 5위에 올라 멀티 팔레트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주에 이어 ‘에뛰드 - 플레이 컬러 아이즈 로제와인’이 1위 자리를 지켰으며, 4월 한 달간 뷰튜버가 많이 쓴 아이 제품 1위로 선정됐던 ‘클리오 - 프로 아이 팔레트’가 3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입술에 착 달라붙는 매트 립이 여전히 강세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한 ‘머지 - 오로라 듀이 틴트’를 제외하고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매트한 제형의 립 제품이 상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지난주 2위를 차지한 ‘헤라 -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가 이번주에도 같은 순위에 올랐다.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맥 - 파우더 키스 리퀴드 립컬러’는 순위가 3단계 하락하긴 했지만 4월부터 지금까지 줄곧 상위권에 머물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인디 브랜드의 활약도 돋보였다. 지난 5월 11일 출시된 ‘머지 - 오로라 듀이 틴트’가 1위에 오른데 이어 지난해 4월 론칭한 ‘비비드스튜디오 - 립 플래쉬 매트’가 3위에 올랐다. 지난 5월 14일에 선보인 ‘페리페라 - 잉크 더 타투’도 5위에 선정되며 ‘틴트 맛집’ 브랜드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다.

마스크에 적게 묻어나는 매트한 파운데이션 선호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마스크에 많이 묻어나지 않고 커버력이 오래 지속되는 매트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게 나타났다. 1위 ‘이니스프리 - 마이 파운데이션 올데이롱웨어’, 2위 ‘메이블린 뉴욕 - 핏미 매트 + 포어리스 파운데이션’, 3위 ‘에스쁘아 -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 4위 ‘에스티 로더 -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5위 ‘입생로랑 - 뚜쉬 에끌라 르땡 크림 파운데이션’이 각각 선정됐다.

블러셔 부문, 개성이 뚜렷한 중소 브랜드의 활약 돋보여

컨투어링 중 블러셔 부문에서는 개성이 뚜렷한 중소 브랜드의 활약이 돋보였다. 모던하고 세련된 감성으로 주목받는 브랜드 ‘힌스 -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 밤’이 1위를 차지한데 이어서 아모레퍼시픽의 인디 메이크업 브랜드인 ‘레어카인드 - 미니 앨범 1집’이 3위에 올랐다. 4위는 ‘어뮤즈 - 소프트 크림 치크’가, 5위는 ‘네이밍 - 플러피 파우더 블러쉬’가 각각 선정됐다. 2위는 블러셔 부문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크리니크 - 치크 팝’이 차지했다.

가벼운 워터 제형의 진정 세럼과 앰플 인기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매스 스킨케어 브랜드인 CNP와 이니스프리의 신제품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CNP - 팜슈티컬 울트라 카밍 젤크림’과 ‘이니스프리 - 트루케어 비타민C 20 앰플’이 그 주인공이다.

더워진 날씨와 마스크 착용의 여파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메이크업을 했을 때도 밀리지 않는 가벼운 워터 제형의 앰플과 세럼에 대한 선호도도 높게 나타났다. 3위 ‘코스알엑스 - 퓨어 핏 시카 세럼’, 4위 ‘아이지아 - 프리미엄 진정톡톡 세럼’, 5위 ‘닥터자르트 -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이 각각 선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