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대명사인 마세라티의 기무라 타카유키(사진)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대표가 전기자동차 등 전동화 전략을 공개했다. 올해 첫 전동화 모델인 ‘기블리 GT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마세라티는 내년에 순수 전기자동차를 선보이면서 본격적인 친환경 자동차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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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무라 대표는 “2025년까지 마세라티 브랜드의 모든 라인업은 완전 전동화될 것이다. 최근 완성차업계도 내연기관차의 생산 중단을 잇따라 선언하고 있다”며 “산업 전체 방향성을 봤을 때 내연기관 비중이 줄어들겠지만 당장 몇 년 안에 내연기관차의 생산이 완전히 중단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마세라티는 내년 중에 순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세라티는 내년 4분기쯤 국내에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레칼레’ 출시를 검토 중이다. 그레칼레는 르반떼 이후 마세라티의 두 번째 SUV로 지중해 북동풍에서 차명을 따왔다. 그레칼레는 순수 전기차 버전을 포함하는 라인업으로 구성한다.
마세라티가 추진하는 전동화 프로젝트 ‘폴고레’(Folgore)의 본격적인 시작인 것이다. 폴고레는 이탈리아어로 번개, 천둥을 뜻하는 말이다. 마세라티는 전기차로 전환하더라도 사운드와 주행성능 등 모든 면에서 마세라티 고유의 매력을 잃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기무라 대표는 “폴고레는 마세라티의 전동화 프로젝트로 새로운 에너지에 ‘점화’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로 생산되는 모든 마세라티 차량은 100% 이탈리아에서 개발하고 제조할 것”이라며 “브랜드 유전자(DNA)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그대로 간직한 하이브리드와 전기 추진 시스템이 장착된다. 전기차여도 여전히 마세라티라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독특한 소리와 주행 성능을 살릴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마세라티는 감성적이고 고급스러운 이탈리안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한다는 점에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다”며 “한국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높은 아태 지역의 전략 시장이다. 한국이 아태 지역의 핵심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세라티하면 떠오르는 ‘시그니처 엔진 사운드’는 변함없이 마세라티 전기차의 상징적인 특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