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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은 올해 상반기매출 9조9527억원, 영업이익 6조85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87%, 153% 증가한 규모다.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HMM 관계자는 “미주,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면서 시황이 크게 개선했다”며 “초대형 선박 투입, 항로 합리화, 화물 비용 축소 등 원가 구조 개선과 운임 상승 효과로 컨테이너부문과 벌크부문 모두 영업 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컨테이너 운임, 물동량 감소에도 견조한 매출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2분기 HMM의 평균 컨테이너 운임은 TEU(1TEU는 6m짜리 컨테이너 1개)당 3401달러로 전 분기 대비 8% 하락했다. 물동량도 89만TEU로 3.2% 감소했다.
다만 이익 추정치를 미세 조정하는 데 그쳐 목표주가는 그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3분기 누적 평균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4007포인트로 2분기 평균 대비 5% 하락한 데다 경기침체에 따른 물동량 감소 우려가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짚었다. 그는 “2분기 실적을 통해 확인한 바와 같이 유가 및 환율 상승 수혜를 통해 실적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최근 유럽 주요 항만 및 미주 철도 노조 파업 리스크 부각으로 스폿 운임 반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