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에 성폭행 당했다" 재일교포 여배우 미투 '폭로'

  • 등록 2018-06-20 오후 5:35:47

    수정 2018-06-20 오후 5:35:47

재일교표 여배우, 조재현 미투 폭로.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재일교포 여배우가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

20일 SBS funE는 16년 전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재일교포 여배우 A씨(42)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A씨는 이 매체에 지난 2001년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밖에서 연기를 가르쳐주겠다”는 조재현의 말에 따라 나간 뒤 공사 중이던 남자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A씨의 증언에 따르면 조재현은 A씨가 소리를 지르지 못하도록 입을 틀어막고 성폭행을 했으며 이후 “좋았지?”라고 물었다.

A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기실로 돌아왔는지도 모르겠다. 아무 말도 못 한 채 멍하게 쇼파에 앉아서 있었는데 얼마 뒤에 조재현 씨가 들어오더니 제 넓적다리와 무릎 사이에 자신의 얼굴을 대고 누웠다”고 회상했다.

A씨는 또 “20대 초반이었고 무서웠다”며 “그 일이 있고 나서 방에 누워만있었다. 목을 맸다가 의식을 차린 적도 있었다. 이후 촬영장에서도 조재현 씨가 제 몸을 슬쩍 만졌다. 한 번은 코디네이터가 나서서 ‘하지마’라고 말린 적도 있다. 그 모습을 본 중견배우는 ‘몸 조심하라’고 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후 성폭행 피해 사실을 숨겨 온 A씨는 당시 남자친구에게 이러한 사실을 고백했고 어머니까지 사실을 알게 됐다. A씨 모친에 따르면 조재현을 찾아가 아내에게 알리겠다고 하니, 조재현이 무릎을 꿇고 “죽을죄를 지었다. 와이프가 정신과치료를 받고 있고 부부생활이 좋지 않다”며 빌었다고.

하지만 조재현 측은 A씨의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조재현 측 법률 대리인은 “성폭행이 아니라 합의 하에 관계를 한 것”이라며 “A씨가 자신의 집에 단둘이 조재현을 초대한 적도 있다. 모친은 계속 알리겠다고 협박했고 최근에도 A씨의 친한 변호사가 합의금을 요구했다”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A씨는 “당시 집에 치매를 앓고 거동을 못하는 외할머니와 그 간병인, 도우미 아주머니와 기사 아저씨가 상주해 있었다. 조재현을 내가 단둘이 초대한 적은 없다. 명백한 거짓말”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재현은 지난 2월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뒤 “저는 죄인입니다. 모든 걸 내려놓겠다. 피해자분들께 속죄하는 마음으로 제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보내겠다. 정말로 부끄럽고 죄송하다”고 밝히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