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진진, '최고의 아이돌 리더' 1위

  • 등록 2020-10-23 오전 11:29:44

    수정 2020-10-23 오전 11:29:44

아스트로 진진 (사진=스타플레이)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그룹 아스트로의 진진이 ‘최고의 아이돌 리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스타플레이’는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총 2주간 ‘최고의 아이돌 리더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카리스마와 부드러움을 갖춘 아스트로의 리더 진진이 이번 투표에서 총 41.53%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아스트로의 리더 진진은 멤버들을 배려하고 살피는 남다른 리더십으로 팀을 이끌어왔다. 진진은 4년이라는 연습 기간 동료들을 살뜰히 챙기는 리더 역할을 도맡아왔으며 데뷔를 앞두고 멤버들의 만장일치로 공식적인 아스트로의 리더가 되어 멤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조용하면서도 묵직하게 리더로서의 몫을 해내고 있다.

아스트로는 드라마, 예능, 뮤지컬,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적인 활동이 활발한 그룹으로 진진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멤버들과 자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본인만의 방식으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며 팀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데에 힘을 쏟는다. 진진은 팀 내 맏형은 아니지만 멤버들의 고민을 상담해 주고 멤버들을 잘 보듬어 주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매사에 항상 자신보다 멤버들을 먼저 생각하거나 잘 챙겨주는 모습을 보인다고 알려졌다.

아스트로 내에서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진진은 허스키하고 굵은 목소리로 출중한 랩 실력을 뽐내며 그 음악적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 아스트로 앨범에 수록되는 곡들의 랩 메이킹에 참여하는 진진은 감각 있는 랩 메이킹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지난 5월 발매된 일곱 번째 미니 앨범 ‘GATEWAY(게이트웨이)’에 자작곡 ‘빛이 돼줄게’를 수록해 그만의 역량을 극대화하며 작사, 작곡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아스트로는 지난 6월 ‘감성 청량’ 매력이 담긴 디지털 싱글 ‘아니 그래’를 깜짝 발매해 큰 관심을 모았으며 발매 직후 온택트 공연 ‘2020 ASTRO Live on WWW’를 개최해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지며 화려한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제26회 드림콘서트(CONNECT:D)’, ‘제11회 INK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에 출연하며 멋진 무대를 선보였으며 지난 8월 13일 개최된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본상과 신한류 글로벌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번 투표에서 아스트로의 진진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RM이 2위를 차지했고 빅톤의 강승식과 에이티즈의 홍중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11월 5일까지 ‘단발이 잘 어울리는 여자 아이돌은? ’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