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솔한 아빠 샘, 여린 딸 소피…지중해 콘서트 모십니다"

뮤지컬 '맘마미아!' 부녀 역 김정민-이수빈
김정민, 6년 만에 무대 "재도약 위한 도전"
이수빈, 기대작 연이은 주역 "감사한 기회"
"유쾌한 웃음, 뭉클한 감동 함께 가져가길"
  • 등록 2019-07-16 오전 6:00:00

    수정 2019-07-16 오전 6:00:00

뮤지컬 ‘맘마미아!’에서 샘과 소피 역으로 부녀 호흡을 맞추는 배우 김정민(왼쪽), 이수빈(사진=신시컴퍼니).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샘은 40대 후반인데도 나이트클럽 한 번도 안 갔을 정도로 순진하죠. 저는 샘보다는 일찍 가봤으니가요.”(김정민) “정말요? 저는 선배님이 샘과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이수빈)

뮤지컬 ‘맘마미아!’(7월 16일~9월 14일 LG아트센터) 개막을 앞두고 최근 서울 종로구 연지동 연습실에서 만난 김정민(51)과 이수빈(23)은 영락없는 ‘부녀’였다. 김정민의 갑작스런 나이트클럽 ‘고백’에 화들짝 놀란 이수빈의 모습이 마치 아빠의 비밀을 알고 놀란 딸처럼 보였다. 이수빈은 “작품에 등장하는 아빠들 모두 다 색깔이 다르지만 정민 선배님이 연기하는 샘은 진솔함이 느껴졌는데 놀랍다”며 웃었다.

‘맘마미아!’는 스웨덴 팝 그룹 아바의 명곡으로 꾸민 주크박스 뮤지컬. 그리스 지중해의 외딴 섬을 무대로 도나와 소피 모녀, 그리고 소피의 아빠 후보인 샘·빌리·해리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3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르는 이번 공연에서 김정민은 남경주와 샘 역을, 이수빈은 루나와 도나 역을 함께 맡았다. 김정민은 “수빈이는 아담하고 여린 모습이 딱 소피를 닮았다”며 “몸을 내던지듯 연기할 때는 후배지만 본받아야겠다는 생각도 한다다”고 칭찬했다.

뮤지컬 ‘맘마미아!’ 샘 역의 배우 김정민(왼쪽), 도나 역의 배우 최정원 연습 장면(사진=신시컴퍼니).


◇‘맘마미아!’ 첫 출연 “아바 노래에 흠뻑”

두 사람 모두 ‘맘마미아!’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록커’에서 최근에는 배우로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정민에게 ‘맘마미아!’는 대극장 라이선스 뮤지컬 첫 도전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2013년 작곡가 오태호의 노래로 엮은 창작뮤지컬 ‘내 사랑 내 곁에’ 출연 이후 약 6년 만의 무대다. 김정민은 “‘맘마미아!’는 누구나 다 아는 뮤지컬이기에 배우로서 로망이 있었다”며 “공개 오디션 소식을 듣고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록에 뿌리를 두고 있는 만큼 아바의 음악과 가깝지는 않았다. ‘맘마미아!’에 관심을 가진 것도 아바의 음악보다 2008년 뮤지컬을 원작으로 개봉한 영화의 영향이 컸다. 김정민은 “예전 시트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 출연했을 때 아바 노래가 메인 음악으로 쓰여 흥얼거리기도 했다”며 “아바의 음악을 이번에 제대로 듣고 불러보니 ‘음악은 편식하면 안 된다’는 교훈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반면 이수빈은 아바의 팬인 어머니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또래들과 달리 아바 노래를 즐겨 들었다. 2004년 ‘맘마미아!’와의 국내 초연을 보며 뮤지컬배우로서의 꿈을 키우기도 했다. 이수빈은 “어머니와 함께 처음 본 ‘맘마미아!’는 마냥 즐거운 콘서트 같았다”며 “지금도 어머니께서 그 당시에 내가 얼마나 ‘맘마미아!’를 재미있게 봤는지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프로듀서 쥬디 크레이머가 극작가 캐서린 존슨, 연출가 필리다 로이드와 함께 1999년 런던에서 초연에 올린 ‘맘마미아!’는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았다. 국내에선 공연제작사 신시컴퍼니가 2004년부터 꾸준히 공연을 올려왔다. 신시컴퍼니에 따르면 올해 공연에서 누적 관객수 2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 ‘맘마미아!’ 소피 역의 배우 이수빈 연습 장면(사진=신시컴퍼니).


◇탄탄한 ‘팀워크’…‘부녀’ 호흡도 만족

두 사람이 꼽는 올해 ‘맘마미아!’의 가장 큰 힘은 ‘팀워크’다. 특히 도나 역의 배우 최정원·신영숙과의 호흡에 엄지를 치켜 올렸다. 이수빈은 “최정원 선배님은 그냥 딱 봐도 엄마 같고, 신영숙 선배님은 친구 같은 엄마처럼 편하게 대해준다”며 “두 선배님과 함께 연습하는 과정이 정말 따뜻하다”고 말했다. 김정민은 “두 명의 도나가 가끔 어깨를 토닥여주며 응원해준다”며 “새로 합류한 배우들을 잘 챙겨주면서 공연 완성까지 서로 도와주는 느낌이다”라고 덧붙였다.

‘부녀’로 만난 두 배우의 호흡도 만족스럽다. 이수빈은 “소피가 샘과 싸우는 장면이 있는데 정민 선배님이 조심스럽게 대해주는 모습이 샘의 진솔함과 잘 맞닿아 있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김정민은 “수빈이는 소피와 일직선으로 맞닿아 있는 것 같다”며 “다들 잘 해서 20대 중반부터 갖고 있는 ‘나만 잘 하면 된다’는 신조처럼 나부터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화답했다. 두 사람은 “남녀 모두가 유쾌한 웃음과 뭉클한 감동을 가져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민은 작품에서는 딸을 둔 아빠지만 실제로는 초등학교 6학년과 5학년, 그리고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세 아들을 키우는 아빠다. 정작 아이들은 오랜만에 뮤지컬에 출연하는 아빠에게 큰 관심이 없다며 웃었다. 김정민은 “요즘 세 아들의 관심은 축구와 ‘고등래퍼’다”라며 “그래도 아내가 열심히 응원해주고 있어 힘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아역 배우 출신인 이수빈은 지난해 뮤지컬 ‘웃는 남자’의 데아 역에 이어 또 한 번 대형 작품의 주역을 맡아 공연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수빈은 “‘웃는 남자’에 이어 ‘맘마미아!’까지 내게는 잘 넘을 수 있을까 싶은 산이자 언덕이자 감사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는 ‘연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캐릭터 그대로 ‘말’을 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